UPDATED. 2024-05-24 22:45 (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건강 지키는 자연밥상, 천연 조미료 버섯 마늘 소금 만드는 방법은?
상태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건강 지키는 자연밥상, 천연 조미료 버섯 마늘 소금 만드는 방법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2.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자연 밥상을 제대로 먹는 법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는 요리 전문가와 전문가가 출연, 건강한 식사를 위한 조언을 했다.

16일 방송된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자연밥상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전문가들은 "자연 치유식의 기본은 균현식, 탄수화물도 적당량 먹어야 한다. 열이 많은 체질은 찬 음식을, 찬 체질일 경우 열이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사진 =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화면 캡처]

속이 냉한 사람의 경우 찬 성질의 음식을 먹으면 소화에 장애가 있기 때문에 꼭 익혀서 먹어야 한다. 우엉, 고사리, 가지 등의 음식은 냉한 체질이기 때문에 소화가 안되기도 한다.

음식을 통째로 거칠게 먹는 것 역시 중요하다. 백미보다 현미가 건강에 좋다. 현미는 많이 씹어야 소화가 된다. 현미를 오십 번 씹기 위한 훈련법으로 전문가들은 좋아하는 채소와 과일을 한 접시 먹는 습관을 들이라고 조언했다. 야채와 채소로 씹는 습관을 들이면 현미를 충분히 씻어 먹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천연 재료를 이용한 천연 양념으로 맛을 더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이날 방송에서는 버섯과 마늘, 청국장 가루, 소금을 섞어 만든 버섯 마늘 소금이 공개됐다. 버섯 마늘 소금은 음식에 감칠맛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