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9 18:28 (목)
백종원 낙지볶음 '냉동낙지도 충분' 불맛에 탱탱 육질까지 비법은?(집밥백선생3)
상태바
백종원 낙지볶음 '냉동낙지도 충분' 불맛에 탱탱 육질까지 비법은?(집밥백선생3)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7.09.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집밥 백선생3'에서 백종원 낙지볶음의 비법이 공개되면서 누리꾼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5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3'에서는 백종원이 제자들과 함께 냉동낙지로 생낙지로 만든 착각을 일으키는 낙지볶음을 요리했다.

백종원 낙지볶음이 방송 이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3' 방송 화면 캡처]

이날 백종원이 공개한 비법 중 하나는 바로 낙지를 주무르는 것. 백종원은 냉동낙지를 주무를수록 육질이 탱탱해진다며 손질법을 알려줬다. 이를 이용해 낙지숙회무침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또한 낙지볶음에 불향을 첨가하기 위해 파기름을 내는 방법과 양파 활용법도 공개했다. 대파를 식용유에 마치 튀기듯이 볶아 파기름을 낸 뒤, 끓는 파기름에 양파를 넣어 불향을 첨가한다는 것. 

마치 가게에서 파는 듯 불향이 첨가된 백종원 낙지볶음에 양세형 남상미 이규한 윤두준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먹고 살기 힘든 시대에 누구나 집에서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생활 밀착 예능 프로그램을 콘셉트로 방송 중인 집밥 백선생은 현재 시즌3를 맞았으며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