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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프레딧' 회원 100만 돌파,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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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프레딧' 회원 100만 돌파, 비결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3.04 15: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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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온라인몰 ‘프레딧’이 가입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한국야쿠르트는 2015년부터 온·오프라인 플랫폼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온라인 시장 확대에 따른 소비자 구매 패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2년간 40억 원을 들인 끝에 2017년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통합한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를 개설했다. 온라인 주문을 오프라인 유통 채널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하는 O2O(온라인to오프라인) 서비스를 구축했다.

2020년 12월에는 온라인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이고자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프레딧을 론칭했다.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간편식 중심 제품 카테고리를 유기농, 친환경 생활, 뷰티용품으로 확대했다.

가입고객은 지속해서 늘고 있다. 2019년 38만 명 수준이던 신규 회원수는 2020년 68만 명으로 62%가량 늘어났다.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2017년 70억 원으로 출발해 지난해 520억 원을 기록하며 4년새 6배 이상 올랐다. 올해 판매목표는 1000억원 이다.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온라인 주문건수도 꾸준히 성장 중이다. 2020년 총 주문건수는 150만 건으로 전년 대비 98만 건 증가했다. 2017년 신선간편식 ‘잇츠온’ 론칭 이후 매년 40%였던 증가폭은 지난해 언택트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191% 고성장을 기록했다.

성장을 견인한 주역은 무료배송과 정기배송 서비스. 금액에 관계없이 단 한 개의 제품이라도 집 앞까지 무료로 전달해 준다. 계란, 생리대 등 구매 주기가 일정한 제품은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프레딧 앱에 원하는 요일과 결제정보만 등록하면 일정에 맞춰 배송한다.

한국야쿠르트 측은 "고객 1대1 맞춤 서비스도 장점이다. 전국 1만1000명에 달하는 프레시 매니저가 소비자들과 대면 창구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고객 요구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상현 한국야쿠르트 D&S 부문장은 “프레딧은 가입고객 100만을 보유한 자사몰로서 플랫폼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업계를 대표하는 ‘종합유통 온라인몰’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프레딧은 구매고객 실제 제품 사용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리뷰관을 별도 운영 중이다. 생생한 제품 후기를 통해 구매 전 정확한 상품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작년 12월 오픈 이후 제품 리뷰 2000건가량이 등록됐다. 프레딧은 오는 22일 100만 고객 달성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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