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5 21:13 (일)
고령에도 불구 밀젠코 마티예비치 '복면가왕 번개맨' 변신 스틸하트 저력 '메탈 전성기 마지막 세대' (이슈Q)
상태바
고령에도 불구 밀젠코 마티예비치 '복면가왕 번개맨' 변신 스틸하트 저력 '메탈 전성기 마지막 세대' (이슈Q)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02.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복면가왕에 세계적 록그룹 스틸하트의 보컬 밀젠코 마티예비치가 출연했다. 스틸하트의 출연은 우리나라 팬들에게는 매우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28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에서는 스틸하트의 보컬 밀젠코 마티예비치가 번개맨으로 출연해 뛰어난 노래 실력을 보여줬다.

밀젠코 마티예비치의 출연은 복면가왕 최초의 외국인 가수 출연이자 세계적 가수의 출연이다.

▲ [사진=MBC 복면가왕 방송 캡처]

스틸하트는 지난 1990년에 결성된 미국의 록그룹으로 발라드와 정통 메탈 음악을 통에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메탈이 조금씩 인기 내림세에 접어들 무렵 스틸하트는 마지막 정통 LA메탈형 밴드로도 평가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밀젠코 마티예비치의 고음 창법이 큰 인기를 얻었다. 스틸하트의 몇몇 곡들은 '한국인이 꼽은 최고의 팝팜&록 음악'으로 수십 년째 순위를 오르내리고 있을 정도다. 얼마 전에는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에 메인 밴드로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이런 이유로 밀젠코 마티예비치의 복면가왕 출연은 한국 팬들에게는 의미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

'복면가왕'은 가면을 쓴 연예인들이 노래 승부를 가려 가왕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으로 24대 가왕전은 실력파 복면 가수들이 대거 출전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