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6:31 (수)
'복싱광' 루니의 굴욕, 옛 팀 동료와 권투하다 기절
상태바
'복싱광' 루니의 굴욕, 옛 팀 동료와 권투하다 기절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5.03.1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인터뷰 중 "복싱은 축구선수로서 발전하는 데 도움돼"

[스포츠Q 임영빈 기자] '복싱광' 웨인 루니(30·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머쓱한 해프닝을 겪었다. 옛 동료와 자택 부엌에서 장난삼아 복싱 경기를 치르던 중 잠시 의식을 잃었다.

영국 언론 데일리 메일은 15일(한국시간) “루니가 올해 초 필 바슬리와 자신의 집 부엌에서 복싱 경기를 펼치다 그의 펀치에 KO 당했다”며 “평소 복싱팬을 자처한 두 선수의 장난이었지만, 루니는 바슬리의 펀치를 이겨내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이 언론은 2008년 루니가 한 인터뷰 내용을 인용했다. 당시 그는 복싱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루니는 “나는 늘 복싱경기를 시청했고, 3~4살 무렵부터 훈련을 받았다. 15세 때 복싱과 축구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했을 때 축구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축구선수로서 삶을 선택했지만 복싱에 대한 애정이 식은 것은 아니었다. 루니는 “복싱 훈련은 내가 축구선수로서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플레이가 거친 프리미어리그에서 살아남으려면 체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마이크 타이슨, 레녹스 루이스, 아미르 칸 등 복싱 선수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올리며 직접 복싱 경기를 관람하러 갈 정도로 복싱에 대한 애정을 수차례 표현했다.

루니를 쓰러뜨린 바슬리는 맨유 유스 출신으로 2008년까지 그와 맨유에서 한솥밥을 먹었다. 지난해 스토크 시티로 이적했다.

sqplanet@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