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김호중 첫 정규앨범, 솔로가수 신기록 나올까
상태바
김호중 첫 정규앨범, 솔로가수 신기록 나올까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09.2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23일 공개된 김호중의 첫 정규앨범이 발매와 동시에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렸다.

김호중 소속사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측은 “김호중의 첫 정규앨범 ‘우리家(가)’의 판매량이 41만 1960장(한터차트 23일 오후 4시 기준)을 기록했다”고 23일 전했다.

 

[사진=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제공]

 

김호중의 첫 정규앨범은 앞서 선주문만으로 37만 장을 돌파(4일 기준)하며 대중의 열렬한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이어 온·오프라인 매장 발매와 동시에 41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돌파하며 가요 팬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가수 팬덤의 구매력은 보통 '초동', 즉 음반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으로 측정한다. 때문에 팬덤 화력이 강한 아이돌 그룹이 초동 기록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다.

현재 41만 장 이상 판매한 솔로가수는 강다니엘과 백현 뿐이다. 강다니엘이 지난해 7월 발매한 미니 1집 '컬러 온 미(Color on me)'가 약 46만 장으로 2위, 엑소 백현이 지난 5월 발매한 미니 2집 '딜라이트(Delight)'가 약 70만 장으로 역대 솔로 가수 초동 1위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김호중의 기록이 발매 첫 날 세워진 것을 고려하면 역대 솔로 가수 음반 중 가장 높은 초동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

판매량에 따라 한터차트 기준 역대 국내 가수 음반 초동 상위권 진입 가능성도 충분히 엿보인다. 현재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EXO) 등 톱 아이돌이 지키고 있는 차트에 트로트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지난 5일 공개한 김호중의 첫 정규 앨범 타이틀곡 ‘만개(Prod. 신지후)’와 ‘우산이 없어요’는 발매와 함께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건 물론, 수록곡까지 차트에 올랐다.

 

[사진=CJ 4DPLEX 제공]

 

김호중은 오는 29일부터 CGV에서 만날 수 있는 ‘그대, 고맙소 :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와 콘서트 VOD를 발매하며, SBS Plus ‘아무도 모르게 김호중의 파트너’에도 출연한다.

지난 23일 예매를 시작한 김호중의 첫 팬미팅 무비 '그대, 고맙소'는 예매 개시 하루만에 3만 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 정보에 따르면 김호중의 그대, 고맙소는 24일 오전 8시45분 기준 예매율 24%(3만960명)로 2위다. 1위는 예매율 35%(4만5532명)의 방탄소년단의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다. 

김호중의 생애 첫 팬미팅 무비 '그대, 고맙소'는 전국 90개의 스크린X 상영관과 2D 일반상영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예매는 각 극장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상영 극장 확인 및 예매는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한편, 김호중은 지난 10일부터 서울 서초구청 산하 복지시설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고 있다. 김호중은 질병 치료 등의 이유로 근무 중 1년 내 기초군사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