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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필라이트', 1초에 9캔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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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필라이트', 1초에 9캔 팔렸다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6.29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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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국내 발포주 시장 No.1 브랜드로 평가받는 '필라이트'가 가정 주류시장에서 가성비와 품질력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9일 "‘말도 안되게 공들여 만든 상쾌함’이라는 슬로건 아래 메가브랜드로 성장한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12억 캔을 돌파하며 발포주 시장 확대를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한 뒤 1525일(27일 기준) 만에 약 12억1500만 캔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1초에 9캔씩 판매된 셈. 최근 2년 3개월 동안 7억 캔을 판매했는데, 출시 초기 무서운 성장세로 2년만에 5억 캔 판매한 때와 비교해도 1.2배 빨라진 속도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가정 시장 경쟁이 보다 치열해진 상황에서도 필라이트가 성장 속도를 지속 유지하며 브랜드 존재감을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는 국내 발포주 시장 포문을 열고 시장에 빠르게 안착, 폭발적 성장과 제품 진화를 거듭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출시 5년차를 맞은 필라이트는 지난 4월 첫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해 친숙하고 선호도 높은 디자인으로 주요 소비층에 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했다"고 돌아봤다.

또 "2017년 필라이트, 2018년 필라이트 후레쉬,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에 이어 2020년 한정 출시한 4번째 신제품 필라이트 라들러를 올해 정식 출시하며 탄탄한 포트폴리오로 주류시장 저도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가정 시장 성장 및 '홈술족' 증가 등 시장 변화에 주목해 선제적이고 공격적인 활동을 통해 다변화하는 주류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선호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발포주 No.1 브랜드로서 가정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올 한해도 공들여 만든 탄탄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접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가정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기획상품 출시는 물론 필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굿즈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와 인기 유튜버들이 협업한 필라이트 관련 콘텐츠들은 최근 조회수 100만 을 넘어서는 등 좋은 평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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