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남양주 아파트, 도농 부영 애시앙 잔여공급
상태바
남양주 아파트, 도농 부영 애시앙 잔여공급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9.1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서울 아파트의 가격이 오르면서 탈서울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 커지는 대출 부담, 물가 상승에 따라 근로소득만으로 사실상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서울 접근성이 좋은 경기 지역으로 수요가 이동하고 있다.

그런 면에서 경기도 남양주시 도농동에 전용면적 143㎡의 단일 평형으로 들어설 주상복합 부영 애시앙은 주목할 만하다는 평가다. 서울에서 중소형 평형을 구매할 금액으로 대형평형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도농 부영 애시앙은 지하 4층, 지상 15~18층 총 4개동 규모 총 364세대로 현재 잔여세대에 한해 동·호 지정 계약을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다. 부영 측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도농역을 이용해 경의중앙선으로 한 정거장인 구리역이나 왕숙2지구(가칭)역을 이용하면 지하철 8호선이나 9호선을 통해 잠실이나 강남 등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도농 부영 애시앙. [사진=부영그룹 제공]

현재 남양주 도농 일대는 지하철 8호선 연장(별내선)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B노선 등 교통호재를 앞두고 있다. 또 3기 신도시 중 하나인 왕숙신도시 개발로 인해 교통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게 된다. 왕숙신도시의 교통망을 살펴보면 강남을 지나는 9호선을 왕숙1·2지구까지 추가 연장하게 된다. 노선은 고덕강일1지구~하남 미사~남양주 왕숙이다.

부영 측은 "단지 내 이마트를 비롯하여 도농애시앙 스포츠센터, 현대아울렛, 롯데백화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등 대형 생활 편의시설이 밀접해 있고 남양주시청2청사, 남양주남부경찰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보건소, 남양주지방법원도 가깝다"며 "도농초, 도농중, 동화중·고등학교 등을 포함, 지구 내 초등학교 4곳, 중학교 3곳, 고등학교 2곳 등이 위치해 있다. 인근에 정약용도서관이 개관해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진행한다"고 전했다. 

부영 애시앙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에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