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2:09 (목)
'집밥 백선생' 김밥 속재료 준비, 생각만큼 어렵지 않아요
상태바
'집밥 백선생' 김밥 속재료 준비, 생각만큼 어렵지 않아요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5.09.15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원호성 기자]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이 김밥 만들기에 앞서 김밥 속재료를 먼저 준비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15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소풍의 계절 가을을 맞아 집에서 간편하게 김밥을 만드는 비법을 설명했다. 본격적인 김밥 만들기에 앞서 백종원은 먼저 김밥에 들어갈 밥과 재료를 준비했다.

▲ 김밥 속재료를 준비하는 백종원 [사진 = tvN '집밥 백선생' 방송화면 캡처]

백종원이 먼저 준비한 재료는 김밥의 가장 기본적인 재료인 단무지와 햄, 계란지단과 시금치, 당근이다. 단무지와 햄은 시판되는 길게 잘라진 것을 사도 좋고, 통째로 된 것을 사서 김밥에 들어가기 좋게 길게 자르기만 하면 된다고.

시금치는 소금을 조금 넣은 물에 살짝 데쳐서 색을 선명하게 만들고, 당근은 채칼로 길게 썰어서 역시 끓는 물에 살짝 데쳐낸다. 이어 김밥 속 재료 중 가장 어려운 난이도인 계란 지단은 프라이팬에 계란 지단을 구운 후 한쪽 면이 충분히 익으면 두꺼운 젓가락으로 빨래를 들어올리듯 계란 지단을 들어올려 살짝 뒤집으면 된다고.

'집밥 백선생'은 '백선생' 백종원과 개성만점 제자들이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다양하게 펼쳐내는 집밥의 매력이 돋보이는 요리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