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1:50 (금)
눈 소식에 음원 차트 변동? 머라이어 캐리·아리아나 그란데·박효신 주목 받는 이유
상태바
눈 소식에 음원 차트 변동? 머라이어 캐리·아리아나 그란데·박효신 주목 받는 이유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11.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전국 곳곳에서 눈 소식이 전해지며 음원 차트 등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시즌송들이 실시간 급상승 키워드에 등장하는 등 '날씨 특수'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23일 전국 곳곳에 눈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전주와 대전 등 주요 지역에 눈이 내리기 시작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눈 소식이 전해지며 국내 음원차트에도 변동이 생기고 있다.

 

[사진= 멜론 화면 캡처]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하고 눈이 내리며 음원차트 실시간 급상승 키워드에는 겨울 시즌송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을 기준으로 실시간 검색어에는 '크리스마스니까', '눈',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Santa Tell Me', '머라이어 캐리', '겨울', '눈의 꽃', '박효신'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 키워드들은 모두 겨울, 눈과 관련돼 있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해 겨울이 되면 차트에 등장하는 팝송과 가요들의 실시간 차트 진입 여부도 관심 받고 있다.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아리아나 그란데의 'Santa Tell Me', 웸의 'Last Christmas'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등이 매해 겨울이 오면 실시간 차트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곡들이다.

10위권대 진입도 기록했던 겨울을 대표하는 곡들이 2017년 연말에는 어떤 성적을 기록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