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11:59 (월)
리버풀, 이적마감 뒤 브라질 유망주 알란 호드리게스 영입
상태바
리버풀, 이적마감 뒤 브라질 유망주 알란 호드리게스 영입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5.09.0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억에 영입 뒤 핀란드 팀으로 1월까지 단기 임대

[스포츠Q 박상현 기자] 리버풀이 이적시장 마감 기한이 지난 뒤 브라질 출신 미드필더 유망주 알란 호드리게스 데 소우자의 영입을 발표했다.

리버풀은 3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브라질 인터나시오날에서 활약하던 알란 호드리게스의 영입을 마무리했으며 곧바로 내년 1월까지 핀란드 클럽 세이나조엔 얄카팔로케르호로 단기 임대를 보냈다"고 발표했다.

이미 호드리게스는 이번 여름 핀란드 헬싱키에서 진행됐던 리버풀의 프리시즌에 합류해 훈련에 참가하기도 했다. 또 지난주에는 버밍엄 시티와 리버풀 21세팀 경기를 뛰면서 득점을 기록하며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다만 아직 18세의 어린 선수여서 유럽리그 경험을 쌓게 하기 위해 핀란드 클럽으로 임대보냈다.

▲ 리버풀이 3일(한국시간) 브라질 출신 미드필더 유망주 알란 호드리게스 데 소우자의 영입을 발표했다. 호드리게스는 영입되자마자 핀란드 클럽으로 임대됐다. [사진=리버풀 공식 홈페이지 캡처]

호드리게스의 영입으로 리버풀은 루카스 레이바, 필리페 쿠티뉴, 호베르투 피르미뉴까지 4명의 브라질 출신 선수를 보유하게 됐다. 리버풀은 호드리게스의 이적료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리버풀 지역 일간지 리버풀 에코를 비롯해 데일리 익스프레스, 데일리 메일 등은 50만 파운드(9억 원)라고 보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