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3:32 (월)
'집밥 백선생' 들어는 봤나 동태튀김? 마요네즈로 타르타르소스 만들어 찍어먹으면 더욱 꿀맛
상태바
'집밥 백선생' 들어는 봤나 동태튀김? 마요네즈로 타르타르소스 만들어 찍어먹으면 더욱 꿀맛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5.12.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원호성 기자]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이 동태찌개를 준비하는 사이, 동태를 튀겨서 마요네즈로 간단하게 만든 타르타르소스에 찍어먹는 간단 동태튀김을 선보였다.

1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동태찌개를 오랫동안 끓이며 깊은 맛이 우러나는 사이, 동태찌개에 곁들여먹기 좋은 동태튀김을 만들어서 선보였다.

동태튀김을 만드는 법은 그야말로 간단했다. 동태를 2-3cm 정도 크기로 토막낸 다음, 소금과 후추로 살짝 밑간을 한 후 그대로 튀김옷을 입혀 튀겨내기만 하면 끝.

▲ 백종원이 '집밥 백선생'에서 동태를 이용한 동태튀김을 만들어 선보였다 [사진 = tvN '집밥 백선생' 방송화면 캡처]

백종원은 "다른 생선은 가시가 많아 이렇게 토막으로 튀김을 해먹을 수 없지만, 동태는 가시가 큼직하고 적어 튀김을 해도 뼈와 가시를 발라먹기가 좋다"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동태의 밑간이 끝나면 밑간을 한 동태 위에 그대로 튀김가루를 부어 버무리면 된다며, "튀김가루를 묻힌 채로 그대로 튀겨도 되지만 기름이 금방 지저분해지므로, 버무린 후 물을 살짝 넣어 튀김옷을 질척하게 만들어주는 편이 좋다"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튀김옷을 입힌 동태를 한 번 튀겨낸 후, 잠시 식혔다가 두 번째로 다시 튀겨서 튀김에 한층 바삭한 맛을 더했다.

이어서 동태튀김에 찍어먹을 양념소스로 마요네즈를 이용한 타르타르소스를 만들었다. 마요네즈에 식초 약간과 설탕을 넣고 잘 섞어준 후, 잘게 다진 양파나 단무지를 넣어주면 생선까스에 찍어먹는 타르타르소스와 맛이 비슷하다는 것. 백종원은 다진 양파와 단무지를 모두 넣고 타르타르소스를 만들어 두 번 튀겨 바삭함을 더한 동태튀김에 곁들여내 제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tvN '집밥 백선생'은 '백선생' 백종원과 개성만점 제자들이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다양하게 펼쳐내는 집밥의 매력이 돋보이는 요리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