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8:03 (월)
강영석, 뮤지컬 '쓰릴미' 합류… "출연 부담 됐지만 발전 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
상태바
강영석, 뮤지컬 '쓰릴미' 합류… "출연 부담 됐지만 발전 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6.01.12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떠오르는 대학로의 샛별 배우 강영석이 소극장 뮤지컬의 신화로 기록되고 있는 뮤지컬 ‘쓰릴 미’의 역사를 이어나갈 차세대 주자로 나선다.

지난 31일 막을 내린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에서 재치 있는 연기, 능숙한 노래실력과 무대매너를 선보여 차기작을 궁금케 했던 강영석이 마니아들의 두터운 지지를 받고 있는 뮤지컬 ‘쓰릴 미’에 캐스팅 됐다.

▲ 뮤지컬 '쓰릴미' 강영석 [사진=달컴퍼니 제공]

뮤지컬 ‘쓰릴 미’는 32년 전, 어린이 유괴, 살인사건으로 감옥에 들어간 ‘나’가 가석방 심의를 받으면서 ‘나’와 ‘그’가 저지른 범죄의 내막을 흡입력 넘치게 풀어나가는 라이선스 뮤지컬로 인간의 내면을 밀도 높게 표현하며 숨 막히는 전개와 강렬한 반전으로 드라마틱한 극을 선사하고 있어 2007년 초연 이후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남성 2인극이다.

이 작품에서 강영석은 19세에 시카고 법대를 졸업하고 하버드 로스쿨에 입학예정인 비상한 머리와 섬세한 면을 지닌 ‘나’로 분한다. ‘나’는 외모와 언변이 뛰어나고 스스로 초인이라 여기는 ‘그’와 갈등을 겪으면서 여린 감성을 드러내다가도 때때로 ‘그’를 강렬하게 옭아매는 인물로 복잡 다변한 캐릭터의 심리를 정교하게 표현할 예정이다.

강영석은 “인기가 많은 작품이라 부담도 됐지만 연기자로서 많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은 작품이었다. ‘나’로 무대에 설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닿아 너무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극과 캐릭터를 철저히 분석하고 연구해서 너무 유약하지 않은 나 자신만의 ‘나’를 만들어나가고 싶다. ‘나’ 역할을 통해 한층 더 발전한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테니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전하며 기대감을 더했다.

강영석이 출연하는 뮤지컬 ‘쓰릴 미’는 오는 2월 19일부터 6월 12일까지 대명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에서 공연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