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7:48 (금)
'마리텔' 김성주, 2002년 월드컵 3-4위전 에피소드 공개 "연평해전 때문에 묵념…왜 묵념하는지 몰라서 당황해"
상태바
'마리텔' 김성주, 2002년 월드컵 3-4위전 에피소드 공개 "연평해전 때문에 묵념…왜 묵념하는지 몰라서 당황해"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6.01.16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원호성 기자] '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에서 김성주가 2002년 한일월드컵 3-4위전 터키전 당시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16일 오후 11시 15분 방송된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이하 마리텔)에서 김성주는 2002년 한일월드컵 3-4위전 터키전 당시의 일화를 소개했다.

당시 차범근 해설위원과 함께 중계를 맡은 김성주는 "당시 경기 전에 묵념을 갑자기 했는데, 왜 묵념을 하는지 정보가 없어서 당황했었다"고 말했고, 안정환도 "저희 선수들도 갑자기 묵념을 해서 당황했지만 일단 묵념을 했다"고 말했다.

▲ '마이 리틀 텔레비전'(마리텔) [사진 =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방송화면 캡처]

당시 묵념은 그날 벌어진 연평해전으로 인한 전사자들을 추모하던 묵념이었다. 생방송을 하는 김성주는 연평해전에 대한 정보를 전혀 받지 못해 그저 "경기 전 묵념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으로 끝냈고, 안정환도 "저희도 최고의 경기력을 위해 아무도 저희에게 연평해전 이야기를 해주지 않아 경기가 끝나고 난 후에야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MBC '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은 기존의 TV 스타들과 사회 각층에서 전문가들까지, 특별히 선별된 스타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직접 PD 겸 연기자가 되어 인터넷 생방송을 펼치는 1인 방송 대결 프로그램으로, 9일 방송에서는 김구라, 메이크업아티스트 정샘물, 안정환과 김성주, 최현석과 오세득 셰프, 댄서 조진수가 출연한 가운데 MLT-19의 후반전이 방송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