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7:08 (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울금으로 만드는 닭찜은? '단맛 나는 채소 넣어야'
상태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울금으로 만드는 닭찜은? '단맛 나는 채소 넣어야'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6.03.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치매와 암을 예방하는 울금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요리가 공개됐다.

10일 오전 방송된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요리연구가 이보은이 울금을 이용한 닭요리를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보은은 우유를 넣은 볼에 울금가루를 넣고, 담가주고 버무린 뒤 30분을 재운다. 그는 "우리가 나중에 닭살을 먹을 때 울금의 향을 내고 단맛을 중화해준다"고 설명했다. 또 물을 섞어 넣어주고 끓이면 된다고 전했다.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울금 닭찜 레시피 [사진=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 화면 캡처]

찜 양념장에 들어가는 채소는 단 맛이 나는 채소를 준비하면 좋은데, 면역력이 높아지는 브로콜리, 양파, 당근, 파프리카다. 당근, 양파 넣고 마지막에 닭이 익어갈때 쯤 파프리카와 브로콜리를 넣어주면 된다.

양념장의 경우는 고추장에 간장을 섞고, 청주(혹은 맛술), 마늘을 넣고 간이 맞아야 하기에 소금을 준비한다. 조청을 넣는 이유는 울금이 쌉쌀해서 이를 잠재우기 위해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