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8:03 (월)
벼랑 끝에 몰린 IBK 이정철, '전새얀 카드'로 리시브 강화
상태바
벼랑 끝에 몰린 IBK 이정철, '전새얀 카드'로 리시브 강화
  • 강언구 기자
  • 승인 2016.03.21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진과 박정아 공격 점유율 높인다"

[수원=스포츠Q(큐) 강언구 기자] 2연패로 벼랑 끝에 몰린 이정철 화성 IBK기업은행 감독이 선발 명단에 변화를 줬다. 라이트 최은지를 제외하고 전새얀을 투입해 서브 리시브 강화를 꾀한다.

IBK기업은행은 21일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현대건설과 2015~2016 NH농협 V리그 여자부 챔피언결정전 3차전 원정경기를 치른다. 홈에서 치른 두 경기에서 한 세트도 따지 못하고 2연패를 당한 IBK기업은행은 무조건 승리가 필요하다.

경기 전 이정철 감독은 “최은지 대신 전새얀이 선발로 나선다. 이를 통해 서브 리시브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서브 리시브 정확도를 높여 안정적인 공격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이정철 IBK기업은행 감독은 최은지 대신 전새얀을 투입해 서브 리시브 강화를 노리고 있다. [사진=스포츠Q DB]

최은지는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한 외국인 선수 리즈 맥마혼의 공백을 메울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두 경기 도합 5점에 그쳤고 공격 성공률은 14.29%에 불과했다. 이에 이정철 감독은 최은지 대신 수비에 안정감을 더해줄 전새얀을 선발 투입하는 승부수를 띄웠다.

이 감독은 “2차전 막판 김희진이 살아났다. 박정아와 김희진의 공격 점유율을 높이겠다. 수비적인 부분에서 안정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희진은 두 경기 평균 13점에 공격 성공률 38.71%에 머물렀다. 하지만 2차전 3세트에 조금씩 살아나는 면모를 보였다. 박정아 역시 공격 성공률 35.23%에 그치고 있지만 맥마혼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이정철 감독은 “고춧가루를 뿌리겠다. 3차전에서 끝나지 않게 하겠다”며 “1세트가 중요하다. 처음 흐름을 잘 타야 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