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2:36 (화)
'피리부는 사나이' 유준상 피리남 된 이유... 과거 전경으로 뉴타운 사건 투입된 트라우마 때문
상태바
'피리부는 사나이' 유준상 피리남 된 이유... 과거 전경으로 뉴타운 사건 투입된 트라우마 때문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6.04.19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피리부는 사나이'의 유준상이 피리부는 사나이가 된 동기가 밝혀졌다. 유준상은 전경시절 뉴타운 사건에 투입된 가해자였다.

19일 11시 방송된 캐이블채널 tvN 월화드라마 '피리부는 사나이'에서는 여명하(조윤희 분)이 기억을 되살려 윤희성(유준상 분)이 뉴타운 사건에 집착하는 이유를 찾아냈다.

▲ [사진 = tvN 월화드라마 '피리부는 사나이' 방송화면 캡처]

유준상은 피해자가 아닌 가해자로서 뉴타운 사건에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었다. 전경으로 뉴타운 진압 작전에 투입된 윤희상은 지옥과도 같은 그 광경에 충격과 상처를 받는다. 특히 당시 어린 피해자인 여명하(조윤희 분)이 전경인 유준상을 증오하는 표정으로 바라봐 유준상에겐 상처가 됐다.

이후 유준상은 자신의 군복무 기록을 전경에서 의병제대로 조작했다. 유준상은 뒤늦게 자신을 체포하러 온 경찰을 변장을 통해 따돌렸다.

그러한 과정에서 유준상은 과거 자신의 전경시절을 회상하며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과연 주성찬(신하균 분)과 여명하(조윤희 분)이 피리부는 사나이인 유준상을 잡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