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23 (월)
AOA 일본진출 상황은? 日 오리콘차트 3위 등극 '최고 인기 한류 걸그룹 증명'
상태바
AOA 일본진출 상황은? 日 오리콘차트 3위 등극 '최고 인기 한류 걸그룹 증명'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04.2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의 일본 네 번째 싱글이 오리콘 일간차트 3위에 올랐다. AOA는 현재 일본내 최고 인기 걸그룹 중 하나로 자리를 잡은 모습이다.

FNC엔터테인먼트는 21일 "AOA가 지난 20일 일본에서 발매한 네 번째 싱글 '사랑을 주세요'로 하루 동안 1만 5246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오리콘 일간차트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번 싱글은 레코초쿠에 선 공개된 직후 K팝 차트 주간 랭킹 1위, 쇼트 버전 뮤직비디오로 야후 재팬의 동영상 사이트 갸오(Gyao)에서 음악 부문 영상 랭킹 1위를 기록하는 등 발매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아왔다.

▲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AOA는 앞서 데뷔 싱글을 제외하고 모두 오리콘 차트 톱5를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발표한 첫 정규 앨범 '에이스 오브 엔젤스(Ace of Angels)'로는 일간차트 1위와 주간차트 2위를 차지 한 바 있다.

이로써 AOA는 일본 내 최고 한류 걸그룹으로 올라서는 발판을 마련했다. 현재 일본에서는 신흥 한류 걸그룹들이 큰 사랑을 받는 중이다. 이 중에서 AOA는 가장 지지를 많이 받는 걸그룹으로 자리하고 있다.

한편 AOA는 21과 24일 도쿄, 22일 나고야, 23일 오사카에서 앨범 발매 기념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