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3:32 (월)
'코파아메리카 불참' 네이마르, 리우올림픽 출전 확정적
상태바
'코파아메리카 불참' 네이마르, 리우올림픽 출전 확정적
  • 강언구 기자
  • 승인 2016.05.0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축구협회, 네이마르 제외한 23인 명단 발표

[스포츠Q(큐) 강언구 기자] 네이마르(24·FC바르셀로나)가 2016 코파아메리카에 출전하지 않는다. 대신 리우 올림픽에 출전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브라질축구협회(CBF)는 6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코파아메리카에 나설 23인 명단을 발표했다. 공격진에 네이마르의 이름은 없었다.

CBF와 바르셀로나는 코파아메리카와 올림픽 중 한 대회에만 네이마르를 출전시키기로 합의했다. 이에 CBF는 코파아메리카보다 브라질에서 열리는 올림픽에 네이마르를 차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CBF는 바르셀로나와 네이마르의 출전을 두고 신경전을 벌였다. 코파아메리카와 올림픽에 모두 차출하겠다는 입장을 바르셀로나에 끊임없이 전달했다. 바르셀로나는 네이마르의 체력 문제를 이유로 두 대회 모두 차출할 수 없다고 맞섰다.

네이마르 외에 브라질 대표팀의 얼굴은 크게 바뀌었다. 오스카(첼시), 호베르투 피르미누(리버풀), 마르셀로(레알 마드리드), 티아고 실바, 다비드 루이스(이상 파리 생제르맹) 등 유럽 무대에서 맹활약 중인 선수들이 대거 제외됐다.

■ 2016 코파아메리카 출전 브라질 대표팀 명단(23명)

△ 골키퍼 = 알리송(인터나시오날), 디에고 알베스(발렌시아), 에데르손(벤피카)

△ 수비수 = 미란다(인테르 밀란), 지우(산둥 루넝), 마르퀴뇨스(PSG), 호드리고 카이오(상 파울루), 다니 아우베스(바르셀로나), 파비뉴(AS 모나코), 필리페 루이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더글라스 산토스(아틀레티코 미네이루)

△ 미드필더 = 루이스 구스타보(볼프스부르크), 엘리아스(코린티안스), 헤나투 아우구스투(베이징 궈안), 필리페 쿠티뉴(리버풀), 카스 리마(산토스), 윌리안(첼시), 카세미루(레알 마드리드), 하파엘 알칸타라(바르셀로나), 더글라스 코스타(바이에른 뮌헨)

△ 공격수 = 헐크(제니트), 히카르두 올리베이라, 가브리엘 바르보사(이상 산토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