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14 (월)
뮤지컬 '페스트', 1차 티켓팅 앞두고 '넘버 리스트' 공개… '서태지의 명곡들'
상태바
뮤지컬 '페스트', 1차 티켓팅 앞두고 '넘버 리스트' 공개… '서태지의 명곡들'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6.05.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오는 7월 22일 개막을 앞두있는 뮤지컬 '페스트'(PESTE)가 초유의 관심사였던 뮤지컬 넘버 리스트를 공개했다.

뮤지컬 '페스트'의 최대 강점은 독보적인 서태지의 음악이다. 서태지의 음악은 랩, 힙합, 메탈, 소울, 펑크, 록, 발라드, 클래식을 넘나드는 장르의 다양성으로 무한한 변주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뮤지컬에 가장 적합한 음악이라는 평가를 받아 왔던 만큼 어떤 곡이 무대에 오를지 큰 관심사였다.

뮤지컬 '페스트'의 혁신적인 뮤지컬 넘버는 서태지의 강렬한 록음악에 초대형 오케스트라의 격정적인 연주가 더해져 파괴력 있는 사운드로 관객을 단숨에 사로잡을 예정이다.

뮤지컬 넘버로 선택된 첫 번째 곡은 서태지와 아이들 3집에 수록된 ‘영원’으로 남자주인공 리유가 여자주인공 타루를 그리워하며 부르는 곡이다.

▲ 뮤지컬 '페스트' 넘버 리스트 [사진= 스포트라이트 제공]

또한 뮤지컬 '페스트'의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속 각 장면들은 ‘환상속의 그대’ ‘죽음의 늪’ ‘슬픈아픔’ ‘시대유감’ 등 대중적인 서태지 초창기 음악부터 ‘Live Wire’ ‘Coma’ ‘Take Five’ 등 숨겨진 솔로앨범의 명곡에 이르기까지 20여곡의 노래들로 구성되어 서태지만의 독특한 음악성을 고스란히 살린 뮤지컬 넘버로 편곡되었다.

'페스트'의 음악은 초대형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로 완성되어 서태지 음악의 본질이 완벽하게 빛나는 독창성과 함께 드라마틱한 뮤지컬 넘버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뮤지컬 '페스트'는 한국대중문화사의 살아있는 전설인 서태지의 주옥 같은 음악과 20세기 실존주의 문학을 대표하는 프랑스 대문호 알베르 카뮈의 소설 '페스트'를 원작으로 한 창작뮤지컬로 10일 오후 2시 1차 티켓오픈을 진행한다.

뮤지컬 '페스트'는 7월22일부터 9월30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