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42 (월)
[인디] 포크듀오 옥상달빛 '그들만의 감성' 유희열 토이의 '스케치북'에 이식
상태바
[인디] 포크듀오 옥상달빛 '그들만의 감성' 유희열 토이의 '스케치북'에 이식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05.11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감성포크 듀오 옥상달빛과 유희열의 토이가 손을 잡았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측은 11일 "오는 13일 자정에 발매되는 옥상달빛의 커버송 프로젝트 앨범 'RE:TAG'의 타이틀 곡이 토이의 4집 수록곡 '스케치북'"이라고 밝혔다.

앞서 옥상달빛은 타이틀곡의 정체를 밝히지 않은 채, 3편의 앨범 티저 영상을 공식페이지에 순차적으로 공개해왔다. 지난 5월 8일부터 하루에 한편씩 공개된 이 티저 영상은 콩트 형식의 짧은 영상들로, 옥상달빛의 이번 프로젝트 앨범의 콘셉트가 담겨있었다.

▲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티저 영상에는 옥상달빛이 (본인들이 직접 연기한) 다른 뮤지션과 대결을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특히 마지막 편에 만난 상대 토이에게는 이기지 못하는 내용이 담기며 이번 신곡이 '스케치북임'을 밝히고 있다.

총 세 편의 영상을 통해 신곡의 정체를 알린 옥상달빛 이번 프로젝트 발매 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옥상달빛은 2인조(김윤주, 박세진) 포크 밴드로 팝과 발라드, 포크 성향의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데뷔 시절부터 섬세한 감정표현과 아름다운 멜로디를 완벽하게 구사하는 등 음악성을 인정받으며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과 박영웅의 밴드포커스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