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2:29 (월)
슈퍼주니어 'MAMACITA' 아시아 전역 석권 '인기폭발'
상태바
슈퍼주니어 'MAMACITA' 아시아 전역 석권 '인기폭발'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09.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컴백을 선언한 슈퍼주니어가 아시아 각종 음악 차트를 석권하며 아시아 최고의 스타 그룹임을 증명했다.

지난 30일 아이튠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슈퍼주니어 정규 7집 'MAMACITA'는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 4개 지역 앨범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

아울러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인도네시아, 마카오 등 아시아 지역과 핀란드, 멕시코 등 유럽, 남미까지 세계 각국의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28일 공개된 슈퍼주니어 'MAMACITA(아야야)' 뮤직비디오는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와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에서 뮤직비디오 주간차트(8월 25일~8월 31일) 한국어 부문 1위를 고수하며 그들의 엄청난 인기를 증명해 보였다.

신곡 'MAMACITA(아야야)'는 인도 퍼커션 리듬을 바탕으로 한 드럼 사운드와 DJ리믹스를 연상케 하는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어반 뉴 잭 스윙 장르의 곡이다.

슈퍼주니어는 지난주 각종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MAMACITA(아야야)' 복귀 무대를 공개하면서 새로운 음악에 맞춘 라틴의 정열을 담은 힘 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MAMACITA(아야야)' 퍼포먼스는 세계적인 안무가 토니 테스타와 슈퍼주니어가 처음 호흡을 맞춘 작품이다. 이처럼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무장해 팬들 곁으로 다시 돌아온 슈퍼주니어는 1일 오프라인에서도 음반을 출시할 예정이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