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7:08 (화)
베네수엘라 감독 "40시간 여정에 피곤하지만 좋은 경기 펼칠 것"
상태바
베네수엘라 감독 "40시간 여정에 피곤하지만 좋은 경기 펼칠 것"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4.09.04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일본, 모두 월드컵 나간 강팀…최대한 역량 발휘해 이기는 경기할 것"

[부천=스포츠Q 박상현 기자] 베네수엘라를 이끌고 한국을 찾은 노엘 산비센테(50) 감독이 선수들이 피곤하긴 하지만 경기 당일 최선을 당해 이길 수 있는 경기를 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산비센테 감독은 4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전은 매우 기대되는 경기다. 한국도 그렇겠지만 베네수엘라에게도 중요한 경기"라며 "브라질 월드컵에 진출하지 못했지만 평가전을 통해 우리 팀의 역량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산비센테 감독은 "훈련을 완전 비공개로 하게 된 것은 의도적이 아니라 40시간의 긴 여정에 선수들이 많이 지쳐있어 체력을 중점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한 조치"라며 "그동안 호텔에서도 체력 훈련을 많이 진행했기 때문에 경기 당일에는 좋은 컨디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우리 선수들은 모두 좋은 경기를 하는 선수이기 때문에 에이스를 누구 하나 딱 짚어서 말할 수 없다"며 "한국의 경기 모습을 영상을 통해 지켜봤고 이에 맞춰 준비도 했기 때문에 모든 선수들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믿는다"고 자신했다.

▲ [부천=스포츠Q 노민규 기자] 베네수엘라의 노엘 산비센테 감독(왼쪽)이 4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기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한국을 거쳐 일본과도 경기를 치르는 것에 대해 그는 "한국과 일본 모두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진 못했지만 분명 강팀"이라며 "그러나 나 역시 부임한지 한달이 됐기 때문에 베네수엘라 국민들이 대표팀에 갖는 관심은 이루 말할 수 없고 기대도 크다. 좋은 결과로 베네수엘라 국민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해주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산비센테 감독은 2002년 카라카스를 맡은 것을 시작해 데포르티보 라 구아이라, 사모라 등을 거쳐 지난달부터 베네수엘라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았다.

카라카스를 맡았을 때는 다섯차례나 베네수엘라 프리메라리가 우승을 찾했고 사모라에서도 2012~2013 시즌과 2013~2014 시즌 리그 정상에 오르는 등 베네수엘라에서 가장 지도력이 뛰어난 감독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달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9위에 올라있는 베네수엘라는 브라질 월드컵 남미 예선에서 5위 우루과이에 승점 5 뒤진 6위에 그쳐 본선에 오르지 못하는 등 단 한차례도 월드컵 본선에 오르지 못했다.

하지만 2011년 코파 아메리카에서 4위에 오르는 등 남미에서도 무시하지 못할 전력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팀이기도 하다.

현재 베네수엘라에서 가장 위협적인 선수는 살로몬 론돈(25·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와 호세프 마르티네스(21·토리노), 토마스 링콘(26·제노아) 등이 꼽히고 있다.

특히 189cm의 장신 스트라이커인 론돈은 A매치 34경기에서 12골을 기록 중이며 올해부터 뛰기 시작한 제니트에서도 16경기에 나서 11골을 넣을 정도로 결정력을 갖추고 있다.

tankpark@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