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8:39 (월)
역대 최다 관객 동원 '2016 빈 필하모닉 썸머 나잇 콘서트' 실황 앨범 발매
상태바
역대 최다 관객 동원 '2016 빈 필하모닉 썸머 나잇 콘서트' 실황 앨범 발매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6.06.2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지난 2008년 시작된 ‘빈 필하모닉 썸머 나잇 콘서트’는 10만 명이 넘는 관객을 초대하고 80여 국가에서 TV 및 라디오를 통해 중계하는 클래식계의 가장 큰 행사 중 하나다.

지난 5월 26일 모차르트의 도시 비엔나 쉔부른 궁전 앞에서 ‘빈 필하모닉 썸머 나잇 콘서트’가 역대 최다 관객을 동원하며 화려하게 열린 가운데, 2016년 공연 실황이 담긴 앨범이 소니 클래시컬을 통해 발매됐다.

▲ 2016 빈 필하모닉 썸머 나잇 콘서트 실황 앨범 발매 [사진 = '소니 뮤직' 제공]

이번 공연은 러시아 레닌그라드 출신으로 타고난 음악성과 러시아 교육의 엄격함의 조합을 보여주는 지휘자 세묜 비치코프 (Semyon Bychkov)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빈 필하모닉 (Vienna Philharmonic), 그리고 특유의 일체감과 활력 있는 앙상블로 명성이 높은 피아노 듀오 카티아&마리엘 라베크 자매 (Katia & Marielle Labeque)가 함께 했다.

또한 낭만주의와 신고전주의 시대의 프랑스 작곡가들의 곡들로 구성됐다. 특히 라베크 자매가 연주한 풀랑크의 이중 피아노 협주곡 D단조, FP 61은 빈 필하모닉 공연에서는 처음으로 연주됐다. 

세묜 비치코프 지휘자는 오페라하우스에서 슈트라우스와 바그너, 베르디에 대한 그만의 해석을 인정받았으며 파리 오케스트라, 드레스덴 젬퍼오퍼 등 유럽 최고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로 활동했다. 빈 필하모닉과는 46번째 공연이다.

라베크 자매는 거슈윈의 ‘랩소디 인 블루’를 현대적으로 소화하며 국제적으로 이름을 알렸고, 베를린 필하모닉, 라스칼라 필하모닉,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빈 필하모닉 등 세계정상급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이어가고 있다.

2016 빈 필하모닉 썸머 나잇 콘서트 DVD와 블루레이는 7월 초 출시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