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42 (월)
태국 공주, 8년전 배드민턴 이어 승마로 인천AG 출격
상태바
태국 공주, 8년전 배드민턴 이어 승마로 인천AG 출격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4.09.1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하 아시안게임 이후 승마 매력에 빠져…마장마술 대표로 출전

[스포츠Q 이세영 기자] 8년 전 도하 아시안게임에서 배드민턴 선수로 출전한 태국 공주가 인천 아시안게임에서는 승마 선수로 변신한다.

방콕 포스트 등 태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의 손녀인 시리와나리 나리랏(27) 공주는 최근 태국승마협회(TEF)가 발표한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승마 대표팀에 포함됐다. 나리랏 공주는 승마 종목 중 마장마술 대표로 뽑혔다.

나리랏 공주가 아시안게임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2006년 도하 대회에서 태국 배드민턴 대표팀에 선발돼 아시안게임을 경험했다. 당시 왕족임에도 유일하게 선수촌에서 생활해 화제를 모았다.

도하 대회 이후 프랑스에 건너가 패션을 공부하던 나리랏 공주는 그곳에서 어린 시절 잠시 경험했던 승마에 다시 빠져들었다.

또 지난해에는 프랑스의 국립승마학교에서 교육까지 받을 정도로 승마에 대한 열정을 새롭게 불태웠고 같은 해 열린 동남아시아경기대회에서는 대표팀의 일원으로 출전해 마장마술 개인 10위, 단체 5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나리랏 공주는 도하 아시안게임에서 배드민턴 단체전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실제로 경기를 뛰지는 못했다. 인천에서는 승마 선수로 변신해 8년 전 못다 이룬 아시안게임 출전의 꿈에 재도전한다.

최고급 말을 타고 출전해 좋은 성적을 올리는 중동의 부호들처럼, 나리랏 공주도 아시안게임에서 자신의 소유인 ‘프린스 차밍’을 탄다.

나리랏 공주가 출전하는 인천 아시안게임 마장마술은 오는 20일 단체전을 시작으로 21일과 22일에는 개인전이 열린다.

syl015@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