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09 (월)
기부천사 션·정혜영 부부 '파라다이스상' 수상
상태바
기부천사 션·정혜영 부부 '파라다이스상' 수상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10.14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기부천사 가수 션과 배우 정혜영 부부가 '2014 파라다이스상' 사회복지 부문을 수상했다.

션과 정혜영 부부는 14일 종로구 부암동에 위치한 서울미술관에서 개최된 '2014 파라다이스 상' 시상식에서 문화예술부문과 사회복지부문, 특별공로부문 수상자 중 사회복지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들은 5000만 원의 상금과 상장, 트로피를 받았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파라다이스상'은 파라다이스 그룹이 후원, 예술 발전 및 인류복지 증진에 공헌한 인사를 선발하여 포상하는 행사다.

▲ [사진=션 인스타그램]

수상자는 6명의 '파라다이스상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해 부문별 5명의 외부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의를 걸쳐 결정된다.

대표 수상자로는 이문열(소설가), 이강백(희곡 작곡가), 흥신자(무용가), 임충섭(미술작가) 등이 있다.

션과 정혜영 부부는 컴페션 후원을 시작으로,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 모금,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 지원, 밥퍼 봉사활동 등 지난 10년간 1000시간이 넘는 봉사활동과 아동, 난치병 환자들을 위한 지원 등 활발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는 연예계 대표적인 기부천사 부부다.

'파라다이스상위원회'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자신의 소유는 최소한으로 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진정성 있는 나눔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창의적인 방식으로 새로운 기부문화를 선도해가고 있는 션, 정혜영 수상자에게 시상하게 된 것을 크나큰 기쁨과 보람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션과 정혜영 부부는 지난 9일 결혼 10주년을 기념한 '밥퍼' 봉사활동, 기부와 함께 예비 부부를 대상으로 한 특별한 콘서트 'THE WEDDING CONCERT'를 개최했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