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1:02 (월)
'서프라이즈' 일본 야와타노 야부시라즈에 얽힌 미스터리 설명… 숲이 출입 금지 구역으로 지정된 이유는?
상태바
'서프라이즈' 일본 야와타노 야부시라즈에 얽힌 미스터리 설명… 숲이 출입 금지 구역으로 지정된 이유는?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6.12.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일본 치바현에 위치한 야와타노 야부시라즈 숲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눈길을 끌었다.

18일 오전 방송된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기획 서정호·연출 김진호, 김미나, 정선희, 한종빈)에서는 일본 도심 한 가운데 위치한 출입 금지 구역인 미스터리한 숲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일본 치바현의 이치타와 시 야와타노 야부시라즈 숲은 사람들의 발길이 절대 들어가면 안되는 곳으로 유명하다. 1980년 아이들이 던진 공이 숲 안으로 굴러 들어갔을 때도 사람이 들어가는 대신 장대를 이용해 경찰관이 공을 빼내는 등 사람들은 조심스러워하고 있었다.

[사진=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방송 화면 캡처]

그러나 현재 이 숲은 왜 들어가서는 안 되는지 아무도 모르고 있었다. 다만 여러가지 가설들만 존재하고 있다. 첫 번째 가설은 숲 안에 독가스가 나오고 있다는 내용이다. 그러나 숲 안에서 독가스가 나왔다면 이 숲만 출입 금지 될리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두 번째 가설은 '요괴 출몰'이었다. 17세기 일본의 영주 도쿠가와 미츠쿠니가 이 숲에서 요괴에게 홀려 가까스로 빠져 나왔고, 이후 미츠쿠니가 겁에 질려 출입 금지 지역으로 지정했다는 내용이다.

이외에도 숲 안에 늪지대가 있다는 설, 뱀이 가득하다는 설 등이 이어졌다. 또한 타이라노 마사카도의 저주 때문이라는 주장도 이어졌다.

940년 스스로 신황이 된 마사카도는 군주의 자리에 오르고, 불과 두 달만에 역모죄로 참수형에 처해졌고, 스자쿠 일왕의 명에 따라 시신은 아무렇게나 버려졌다는 것이다. 그의 측근들은 시신을 일본 곳곳에 나눠 묻었고, 머리는 도쿄에 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방송 화면 캡처]

 

그러나 이후 관동 대지진 이후 사람들이 머리 무덤을 없애고 그 위에 신축 건물을 지으려 하자 재무 대신, 현장 소장 등 관계자 14명이 갑자기 사망했다. 그리고 당시 타이라노 마사카도의 저주 때문이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야마모토 키미타로는 타이라노 마사카도의 몸이 이 출입 금지 된 숲에 있다고 주장한 것이다. 이후 그의 주장이 화제가 되자 일각에서는 실제로 숲에 마사카도의 몸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자 한다. 그러나 정작 주민들은 큰 관심이 없었고, 별다른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다.

결국 숲의 출입 금지는 미스터리로 남게 됐다. 야와타노 야부시라즈는 '출구를 잃었다',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라는 뜻으로 사용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