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7:08 (화)
KBS 'TV유치원 콩다콩' 등 ABU상 수상
상태바
KBS 'TV유치원 콩다콩' 등 ABU상 수상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4.10.27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마카오에서 열린 ABU상 시상식에서 KBS 프로그램들이 상을 받았다.

27실 오후 KBS에 따르면 KBS 어린이 프로그램 'TV유치원 콩다콩'(연출: 조경숙, 이은미, 이지희)이 TV 어린이 부문 최우수상을, 라디오 프로그램 '더 가까이 최다니엘입니다:특집 실종 어린이 찾기'(연출: 강병택, 신원섭)가 인터랙티브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마카오에서 열린 ABU상 시상식에서 'TV유치원 콩다콩', '더 가까이 최다니엘입니다' 등 KBS 프로그램들이 상을 받았다.[사진=KBS제공]

'TV유치원 콩다콩'은 KBS 2TV에서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4시부터 방송되는 미취학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이다. 유아 프로그램의 전형을 탈피한 유아주도적인 제작과정과 내용을 선보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 가까이 최다니엘입니다:특집 실종 어린이 찾기'는 지난해 8월 5일 방송된 두 시간 특집 방송으로, 문자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K-player, SNS 등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미디어를 방송에 입체적으로 활용한 사례로 주목을 받았다.

ABU상은 260여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방송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ABU(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이 주관하는 상이다. 아시아 지역의 다양성과 방송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S는 지난해 해당 시상식에서 다큐멘터리 '이카로스의 꿈'과 '슈퍼피쉬'로 ABU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