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8:55 (화)
공연계 '수험생 마케팅' 활발
상태바
공연계 '수험생 마케팅' 활발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11.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대입수학능력시험을 전후로 공연계가 '수험생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수능 이후 사회로 진출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잠재 고객 유치와 박리 다매의 수익 창출을 위한 적극적인 할인 혜택은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올해 공연계도 수험생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이 가득하다.

◆ '핫'한 브로드웨이 연극 '바냐와 소냐와 마샤와 스파이크'

연극 '바냐와 소냐와 마샤와 스파이크'는 블랙 코미디의 대가로 불리는 미국의 유명 작가 크리스토퍼 듀랑의 최신작으로 2012년 뉴저지의 맥카터 씨어터 초연의 폭발적인 관객반응에 힘입어 바로 브로드웨이로 진출, 할리우드 여배우 시고니 위버까지 출연하며 5개월간 매진 열풍을 이어갔다.

2013년 토니어워드 최고 작품상, 뉴욕 연극비평가협회 최고 작품상,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 작품상 등 8개의 시상식에서 9개 부문을 수상함으로써 지난해 브로드웨이 최고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작품은 유식한 대학교수 부모로부터 안톤 체홉의 희곡에 등장하는 ‘바냐’와 ‘소냐’와 ‘마샤’라는 이름을 선물받은 3남매와 범상치 않은 주변 인물들이 펼치는 절망적인 해프닝을 통해 희망을 이야기하는 코미디다. 작품 곳곳에 정교하게 배치된 체홉의 대표작 '갈매기' '벚꽃동산' '바냐 아저씨' '세자매'를 발견하는 재미가 만만치 않기도 하다. 12월5일부터 21일까지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50% 할인받을 수 있다.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문의: 02)766-6007

 

◆ 따뜻한 연말 보내기에 제격인 코미디 연극 '취미의 방'

연극 '취미의 방'은 기발한 발상에서 시작해 예측할 수 없는 사건으로 치닫는 본격 미스터리 추리 코미디다.

2012년 한국 초연 이후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연극 '키사라기 미키짱'의 작가 고사와 료타의 최신작으로 지난해 도쿄, 후쿠오카, 나고야, 삿보로 등 일본 전역을 강타하며 매진 돌풍을 일으켰다. 특이 재료로 요리하기, 건담 프라모델 만들기, 고서 수집, 취미 찾기가 취미인 4명의 남자들이 마음껏 취미 생활을 즐기던 어느 날, 실종된 또 다른 멤버를 찾는 수사 과정 중 2년 전 한 여인의 죽음의 중심에 놓인 자신들을 발견하고 결백을 주장하는 상황이 포복절도할 웃음을 선사한다.

어릴 적 누구나 간직했던 비밀의 공간에 대한 추억과 취미만을 위한 공간이라는 로망이 공감대를 형성하며, 그 안에서 벌어지는 추리 과정을 통해 웃음을 선사하는 '취미의 방'은 11월15일부터 12월21일 공연에 한해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100명에게 화장품도 증정한다. 아트원씨어터 2관. 문의: 02)766-6007

◆ 허풍충만 코미디 '월남스키부대', 첫사랑의 추억 '뜨거운 여름'

아열대 지역 월남의 스키부대라니 제목 자체로 허풍이 충만한 코미디 연극 '월남스키부대'는 입만 열면 허풍을 쏟아내는 김 노인의 집에 생계형 도둑이 들어오며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 코믹극이다.

월남에서 스키를 타고 내려왔다는 말도 안 되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뻔뻔한(?) 연기에 객석은 한바탕 뒤집어지면서도 동시에 생생한 월남전의 이야기에 웃으면서 울 수 밖에 없다. 수험생 본인에 한해 1만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유니플렉스 2관. 문의: 1544-1555

연극 '뜨거운 여름'은 공연을 앞두고 첫사랑이 죽었다는 소식을 전해 들은 배우 재희가 고등학생 시절, 자신이 품었던 꿈과 열정을 회상하는 이야기를 춤, 노래, 무용으로 담았다.

누구나 간직하고 있는 과거에 대한 회상으로 삶에 지친 현대인을 위로한다. 길고 길었던 시험에 지친 수험생들, 바로 그들의 이야기일 수 있는 '뜨거운 여름'은 11월 동안 1인 4매에 한해 1만원에 관람 가능하다. 문의: 02)744-4331

◆ 창작 뮤지컬 '그날들' vs 브로드웨이 최신 히트 뮤지컬 '원스'

고 김광석의 음악으로 재구성한 창작 뮤지컬 '그날들'은 2013년 초연 당시 14만명이 관람하고 제7회 더뮤지컬어워드, 제19회 한국뮤지컬대상 등에서 창작 뮤지컬 부분을 수상하며 관객과 평단 모두에게 검증받은 흥행작이다.

'이등병의 편지' '서른 즈음에' '사랑했지만' '먼지가 되어' 등 김광석의 명곡을 12인조 오케스트라가 연주하고 유준상, 오종혁, 지창욱, 규현 등이 출연한다. 11월 공연에 한해 수험생 본인은 VIP석 30%, R석과 S석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학로뮤지컬센터. 문의:1544-1555

아일랜드 더블린 거리의 기타리스트와 꽃을 파는 체코 이민자의 운명 같은 만남과 끌림의 시간을 아름다운 음악으로 그려낸 인디영화를 원작으로 한 브로드웨이 최신 뮤지컬 '원스'는 다른 공연과 차별화된 독창적인 연출과 순도 높은 스토리로 평단과 관객을 사로잡았다. 윤도현, 전미도, 이창희, 박지연 등이 출연한다.

출연 배우들이 직접 악기를 연주하며 노래와 안무까지 소화하는 '원스'는 수험생 본인에 한해 S, A석을 40% 할인 받을 수 있다. 12월14일부터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문의: 02)577-1987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