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3:32 (월)
7일의 왕비 OST, 스페셜 앨범 발매 유연정·정기고에 이어 프롬의 '허밍' 음악 까지
상태바
7일의 왕비 OST, 스페셜 앨범 발매 유연정·정기고에 이어 프롬의 '허밍' 음악 까지
  • 이희영 기자
  • 승인 2017.08.0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희영 기자] ‘7일의 왕비’에 수록된 OST의 스페셜 앨범이 발매됐다.

4일 KBS 2TV 드라마 ‘7일의 왕비’는 모든 OST가 담긴 스페셜 앨범을 발표했다. ‘7일의 왕비’ 스페셜 앨범에는 가창곡과 더불어 가수 프롬의 허밍을 포함한 연주곡까지 수록되어 기대를 모은 바 있다.

'7일의 왕비' OST가 스페셜 앨범을 발표했다. [사진 = 헬로우이엠씨 제공]

‘7일의 왕비’ OST는 장르를 뛰어넘는 곡들을 선보였다. 사극이라는 장르에 팝송과 록발라드 장르의 곡들을 선보이고 두 장르를 하나로 결합시키는 등의 파격적인 행보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번 ‘7일의 왕비’ 스페셜 앨범에서는 유연정의 ‘눈부신 그대’와 야엘 메이어가 참여한 ‘No matter how hard try’ 밴드 디어클라우드 ‘또 한 번 사랑해’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정기고가 참여한 ‘그리고 그려도’, 프롬의 ‘달빛이 내릴 때’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7일의 왕비’ 스페셜 앨범은 극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이끌어주었던 연주곡뿐만 아니라 극 중 인물들의 미세하고 미묘한 감정들을 더욱 돋보이게 해 주었던 프롬의 허밍을 포함한 다양한 음원들이 담겨있다.

드라마 ‘7일의 왕비’는 조선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동안 왕비의 자리에 앉았다가 7일 만에 폐비가 된 비운의 여인 단경 왕후 신 씨를 둘러싼 중종과 연산군의 러브스토리를 그린 팩션 로맨스 사극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