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23:49 (화)
[TV컷Q] '수요미식회' 갈치조림 전국 평정 3대 맛집 공개 '갈치 양도 다르고 국물의 맛도 다르다'
상태바
[TV컷Q] '수요미식회' 갈치조림 전국 평정 3대 맛집 공개 '갈치 양도 다르고 국물의 맛도 다르다'
  • 양용선 기자
  • 승인 2017.09.27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양용선 기자] '수요미식회'에서 가을의 별미 갈치조림을 다룰 예정이다. 밥반찬과 술안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갈치조림 맛집도 공개한다.

27일 방송된 케이블 채널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갈치조림 요리가 소개된다.

가을에 더욱더 제맛을 낼 수 있다는 갈치조림. 우리가 알고 있는 갈치조림은 간장과 고춧가루를 사용한 붉은색의 음식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갈치조림은 붉은빛만을 가진 것이 아니다.

'수요미식회'에서 갈치조림 맛집이 공개된다. [사진=tvN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새롭게 퓨전 된 조림부터 국물로 된 갈칫국 등 다양한 종류의 갈치조림 시리즈가 수요미식회에 등장한다.

특히 전국 최고의 갈치조림 전문점 3곳이 공개된다. 풍부한 식감과 기름기가 꽉 차 있는 갈치 속살을 느낄 수 있는 곳, 시원한 국물로 이뤄진 갈칫국을 맛볼 수 있는 전문점, 매콤한 양념으로 정통 갈치조림 중 최고로 평가받는 장소까지. 갈치조림 마니아들의 궁금증을 풀어 줄 예정이다.

이번 수요미식회에서는 수입 갈치와 국산 갈치의 구별법도 알려줄 예정이다. 최근 수입 갈치가 늘어가면서 우리가 알던 갈치의 맛이 사라지고 있다고 우려하는 가운데 국내산 갈치를 원하는 시청자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될 전망이다.

쌀국수와 양꼬치에 이어 갈치조림 역시 큰 이슈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이날 방송될 '수요미식회'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수요미식회'에는 가수 케이윌, UFC 파이터 김동현, 가수 청하가 게스트로 출연해 갈치조림 전문점 3곳의 매력을 전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