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7:02 (화)
[초점Q] 진지희·레인즈·모모랜드·우주소녀 등 2018 수능 응시 스타들은?
상태바
[초점Q] 진지희·레인즈·모모랜드·우주소녀 등 2018 수능 응시 스타들은?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11.2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포항 지진으로 인해 일주일 연기된 수능일이 다가오며 스타 수험생들에 대한 관심도 다시 이어지고 있다.

2018학년도 수학능력시험(수능)은 지난 16일 진행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포항에서 지진이 일어나며 주택, 아파트 등은 물론이고 수험장으로 지정된 학교들이 안전에 문제가 생기며 일주일 연기됐다.

 

진지희 [사진= 스포츠Q DB]

 

갑작스러운 재난 상황으로 수능 시험이 연기되며 많은 수험생들이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일반 수험생들 뿐 아니라 1999년생 '수험생 스타들' 역시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됐다. 수능 일정에 맞춰 정해 놓은 스케줄들을 재조정해야 하는 상황에 처한 것이다.

'수능 D-1'이 다시 돌아오며 수험생 스타들에 대한 관심도 다시 한 번 높아지고 있다. 진지희, 김소현, 김유, 김도연, 강미나, 유연정, 김소혜, 박지훈, 박우진, 라키, 예리, 마크 등이 대표적인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으로 알려졌다.

이들 중 김소현, 박지훈, 유연정은 각각 한양대학교, 중앙대학교, 단국대학교에 수시 합격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김유정, 김소혜, 박우진, 레드벨벳 예리, NCT 마크는 수능 대신 연예 활동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아역 배우 출신인 진지희를 비롯한 많은 스타들은 수능 시험에 임할 것으로 보인다. 진지희의 경우 드라마 촬영 등으로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입시 학원을 다니는 등 수능 공부에 집중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위키미키의 김도연, 모모랜드 낸시와 주이·데이지, 우주소녀 다영, 레인즈 서성혁, 변현민 등이 수능 시험에 응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이 연예 활동과 대학 생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