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7:48 (금)
'수요미식회' 소고기 안심 맛집은? '등심'과 다른 '안심'의 매력
상태바
'수요미식회' 소고기 안심 맛집은? '등심'과 다른 '안심'의 매력
  • 이희영 기자
  • 승인 2018.02.21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희영 기자] 토크 예능 ‘수요미식회’가 소고기 안심을 주제로 맛집을 소개할 예정이다.

21일 오후 방송되는 케이블 채널 tvN 예능 ‘수요미식회’(연출 이길수)에서 하이라이트 양요섭, 오마이걸 지호, 배우 권혁수는 게스트로 출연한다.

 

'수요미식회' 소고기 안심 편. [사진 = tvN '수요미식회' 예고영상 캡처]

 

안심은 소의 어느 부위에서 나오는 고기일까? 안심은 쇠고기 중 가장 부드럽고 연하며 지방이 적고 담백하며 맛이 좋다. 등심 안쪽에 위치한 부분으로, 소 한 마리에서 겨우 2~3% 정도 밖에 얻을 수 없어 최고급으로 취급된다.

이와 다르게 등심은 소의 등골뼈에 붙은 살코기다. 쉽게 말해 등심은 갈비뼈의 바깥쪽으로 붙어 있는 것이고 갈비의 안쪽에 붙어 있는 것은 안심이다. 등심은 안심보다 길고 크다. 등심은 고기의 결이 곱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안심 중 가장 붉은 부위를 제비추리라고 한다. 안심을 우리나라 요리에서는 구이, 전골, 산적의 용도로 이용하며, 서양요리에서는 로스트, 고급스테이크(안심스테이크), 바비큐, 브로일에 이용한다. ‘수요미식회’에서는 안심에 따른 소고기 외식문화의 변화를 알려준다.

 

'수요미식회'에서 소고기 안심 맛집이 소개된다. [사진 = tvN '수요미식회' 예고영상 캡처]

 

또한, ‘수요미식회’는 안심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식당 두 곳을 소개한다. 먼저 소개된 곳은 최상급 1++ 한우만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안심구이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입안 가득 퍼지는 은은한 육향에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소개된 곳은 소고기 경매사 출신의 사장이 운영하는 식당이다. 소고기 경매사가 운영하기 때문에 소고기 안심의 맛과 질이 보장돼 있다. 이 맛집에서는 두툼한 두께의 숙성 안심을 맛볼 수 있다.

‘수요미식회’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50분 케이블 채널 tvN을 통해 방송된다. 식재료 혹은 음식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눔과 동시에 맛집을 소개한다. 현재 ‘수요미식회’는 대표적인 ‘먹방’, ‘쿡방’ 예능으로 꼽힌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