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04 (화)
공단기, 공무원 준비 도서산간 고교생 프리패스 지급
상태바
공단기, 공무원 준비 도서산간 고교생 프리패스 지급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08.1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에스티유니타스가 기업의사회적책임(CSR)을 다한다. 

에스티유니타스 공무원 시험 브랜드 '공단기’는 "도서산간지역 고등학생들에게 공무원 시험 준비 전용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공단기는 소외지역 고교생이 지역적 한계나 비용 제약 없이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프리패스를 각 지자체 고교에 무상 지원한다. 현재 인제, 영덕, 울진, 안동, 고령, 진해, 창원 등 전국 7개 지역 72명에게 무료로 지급했으며, 지원 규모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제공]

 

고교생 전용 프리패스는 판매 중인 일반 프리패스와 동일하게 최고 교수진의 강의를 제공한다는 게 공단기 측의 설명이다. 국가직∙지방직 일반 전형 및 지역인재전형을 준비하는 고등학생 공시생에게 판매 중인 상품이며, 합격 시 전액 환급된다.

공단기는 2015년부터 대입 전문 브랜드 스카이에듀의 공교육 사업부와 협력해 지역 인재 육성을 목표로 특성화고 학생 및 관내 취업 준비생들에게 공단기 프리패스를 지급해왔다. 

공단기 관계자는 “1%가 누리는 교육의 기회를 소외된 99%도 누리게 하자는 게 기업 철학"이라며 "접근성에 한계가 있거나 교육환경이 열악해 어려움을 겪는 고등학생들의 취업 준비와 진로 개발에 보탬에 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공단기는 소수만이 향유하던 콘텐츠를 누구나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들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