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4 23:14 (화)
보람상조 "4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대상"
상태바
보람상조 "4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대상"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2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보람상조가 브랜드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 

보람상조는 "'2020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대상에서 4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2020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했다. 탁월한 품질과 브랜드가치,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선택받은 기업을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자 제정됐다. 매년 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창우 보람그룹 대표이사. [사진=보람상조 제공]

 

보람상조 측은 "부조리한 장례문화에 맞서 가격정찰제를 실시해 가격 거품을 제거했다"며 "장례물품, 전문지도사, 상조컨설팅 등에 대한 체계화된 시스템을 도입하며 올바른 상조 문화를 선도해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VIP 전용 캐딜락 에스컬레이더 리무진, 전국에서 운영되는 보람직영 장례식장,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통한 전문 인력 육성 등 프리미엄 상조 서비스와 전문성 확대를 위한 혁신의 노력을 멈추지 않았다"고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또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사이버 추모관을 운영하며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코로나19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상조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보람상조는 "사내 스포츠 봉사단 B.L.P 연계 재능기부, 장애인복지관 나눔행사 후원, 이라크 한방의료캠프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CSR)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고 알렸다. 보람상조는 2020 국민공감경영대상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 2020 사회공헌대상, 2018 대한민국 봉사대상도 수상한 바 있다. 

최철홍 보람상조 회장은 "’고객우선’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소비자 편의와 권익 보호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온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변하지 않는 자세로 고객에게 보람상조만의 신뢰와 혁신의 브랜드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