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9:31 (화)
대우건설, 폴란드건설협회·이알버드와 MOU
상태바
대우건설, 폴란드건설협회·이알버드와 MOU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7.1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대우건설이 폴란드건설협회와 폴란드 현지 3위 건설기업인 이알버드와 손을 잡았다.

대우건설은 “지난 14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우건설은 폴란드 현지 건설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

14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폴란드건설협회 및 이알버드와 폴란드 건설사업 관련 업무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MOU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가운데), 한승 대우건설 해외사업단장(왼쪽), 프제미즈와 야니제브스키 폴란드건설협회 감독위원회 위원. [사진=대우건설]

이들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원전 사업 외에도 에너지, 인프라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의 사업 추진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건설은 14일 오후 해외건설협회 주관의 우크라이나 재건협력을 위한 한국-폴란드-우크라이나 3개국 간 건설사 네트워킹 행사에도 참여해 폴란드, 우크라이나 기업들과 교류하는 자리를 가졌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이미 한수원과 함께 팀코리아로 폴란드 상용원전 시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에 체결한 MOU를 통해 원전 외 신규사업 발굴 및 참여를 위한 폴란드건설협회 및 현지 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중요한 초석을 다졌다”고 말했다.

이어 “확장 국면에 진입한 폴란드 건설시장 내 공공 인프라 사업, 신규 성장 사업 등 다수의 사업 참여 기회 확보를 기대 할 수 있게 됐으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폴란드 시장에서 대한민국 건설 기술력을 선보이고 국위선양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