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01 11:14 (금)
BBQ, 치킨 기부로 전한 선한 영향력
상태바
BBQ, 치킨 기부로 전한 선한 영향력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7.1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BBQ가 지역 사회에 1억3000만원을 환원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17일 "올해 상반기 동안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경기도 지역에 군 부대·복지시설·기관·봉사회에 치킨 6500마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는 매장을 오픈하기 위해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치킨대학에서 2주간 BBQ 매장을 운영하기 위한 시스템과 매출에 따른 손익계산법, 산업안전법 등을 배우고 제품 조리 실습 교육을 받으면서 직접 만든 치킨을 이천을 포함한 경기도 내 군 부대, 요양원, 장애인 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등에 기부하는 활동이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교육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활동으로 지난 2000년 시작해 현재 치킨대학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BBQ는 올해 1월부터 상반기 동안 경기도 지역의 군부대, 대한적십자, 요양원, 장애인 복지센터, 쉼터,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청소년자립지원관 등 92곳에 총 178회에 걸쳐 6500마리가 넘는 치킨을 전달했다. 현재까지 기부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 시 1억3000만원에 달한다.

BBQ 관계자는 "교육에 참여한 패밀리들이 치킨을 이렇게 과학적인 방법으로 조리하는 것에도 놀라지만 교육을 참여하면서 본인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부분에 대해 뿌듯해하시고 행복해하신다"며 "앞으로도 패밀리들과 진정성 있는 기부와 ESG 경영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