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3:32 (월)
부영그룹 지원 창신대, 경상국립대병원과 MOU
상태바
부영그룹 지원 창신대, 경상국립대병원과 MOU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10.0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부영그룹이 재정을 지원하는 창신대와 경상국립대병원이 손잡았다.

부영은 “창신대가 지난달 22일 경상국립대병원과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임상현장실습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보건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지역 사회 보건의료 분야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제남주 창신대 교무처장과 박미라 간호학과장, 안성기 경상국립대병원 안성기 원장과 화정석 부원장, 박옥엽 간호부장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안성기 경상국립대병원장은 "양 기관이 서로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나감으로써 우수한 지역 인재 성장 및 지역의 발전에 함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제남주 창신대 교무처장은 "지역의 유수병원인 경상국립대병원과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전문 역량을 갖춘 내실 있는 간호 인재 양성에 더욱 애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창신대 간호학과는 2020년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을 획득하여 높은 수준의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운영을 인정받았다. 지역의 유수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보다 질 높은 임상현장실습 교육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한국국제대 폐교로 인한 특별편입이 진행되면서 간호학과 108명 중 106명이 창신대 간호학과로 지원했다. 전원 합격해 수업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우수한 실습지에서 다양한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