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7:02 (화)
우아한형제들, 라이더 보험료 인하... 업계 최저가 870원
상태바
우아한형제들, 라이더 보험료 인하... 업계 최저가 870원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4.01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우아한형제들이 라이더 보험료를 870원으로 낮췄다.

업계 최초로 시간제보험(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을 도입한 우아한청년들은 1일 "DB손해보험과 제공하는 시간제보험의 시간당 보험료를 업계 최저가인 870원으로 한 번 더 낮춘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시간제보험료를 업계 최저가인 933원으로 인하한 데 이어 870원으로 60원 가량 더 낮추면서 라이더의 사회적 안전망 확대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보험료는 1일부터 적용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시간제보험은 배민커넥트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이 운행한 시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보험 서비스다. 그동안 비싼 보험료가 부담돼 가입률이 낮았던 라이더들의 환경을 고려해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개발·출시했다. 배달종사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보험 가입장벽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이는 라이더의 사회적 안전망을 확대하는 효과가 있다.

이번 보험료 인하는 시간제보험 최초 도입시기에 대비해 50.8% 낮춘 것(1770원→870원)이다. 최저가 유지는 상생파트너로서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우아한청년들의 의지와 낮은 사고율·손해율이 반영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보험사와의 꾸준한 합의를 통해 라이더의 사회적 안전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시간제보험 도입 이후 우아한청년들은 보험사를 기존 1곳에서 현재 4곳(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까지 늘렸으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이륜차 외 수단에도 시간제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더 많은 라이더가 안전한 배달환경을 제공받고 사회적 안전망에 들어올 수 있도록 시간제보험 도입부터 고도화까지 노력한 결과, 최저가를 유지하게 됐다”며 “배달종사자의 사회적 안전망을 확대해나가는 선도기업으로서 라이더가 더 안전한 환경에서 배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