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31 02:38 (금)
"K-치킨 궁금해" 홍콩 고등학생, 치킨대학 방문
상태바
"K-치킨 궁금해" 홍콩 고등학생, 치킨대학 방문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4.04.01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홍콩 고등학생들이 BBQ치킨대학을 찾았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1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홍콩 세인트 조셉 칼리지(St Joseph's College) 고등학생과 교사 등 총 41명이 기업 탐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글로벌 기업 탐방을 위해 최근 동남아와 중남미서 매장을 적극 확장중인 BBQ의 글로벌 경영 전략을 배우기 위해 치킨대학 치킨캠프에 참여했다.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진행하는 산업현장 체험 프로그램으로 외식 및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높이고 치킨 조리 등의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운영해왔다.

학생들은 치킨대학 시설 투어를 시작으로 K-푸드의 우수성과 BBQ 치킨의 역사, 글로벌 진출 전략 및 현황,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배울 수 있었다. 동시에 직접 치킨을 조리하는 등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외식 산업 현장도 함께 체험했다.

치킨캠프에 참여한 쉬원쩡(Tsui Wen Zheng) 학생은 "앞으로 평생 간직하고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추억을 오늘 만들었다"며 "K-치킨을 만드는 것이 단순히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왜 맛있는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치킨대학 치킨캠프는 지속되는 외국인 관광객 수요 증가에 따라 2016년부터 여행사와 연계한 별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2022년에는 경기도 관광공사로부터 대표 문화시설로 지정된 바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