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7:02 (화)
신한카드가 소상공인 상생 플랫폼에 추가한 기능은?
상태바
신한카드가 소상공인 상생 플랫폼에 추가한 기능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4.04.0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한카드가 상생 노력에 속도를 낸다. 

신한카드는 2일 "소상공인 상생금융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에서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한번에 조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서비스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방자치체의 금융지원사업 및 관련 행사 정보를 지역, 분야별로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으며, 관심있는 정보만 골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과 캘린더 기능을 통해 날짜 별로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지원한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또, 신한카드는 마이샵 파트너 가입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지원사업 정보를 카카오톡의 마이샵 파트너 채널을 통해 알려준다.

마이샵 파트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신한카드가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과 신한카드 가맹점이 아닌 개인사업자까지 모든 소상공인이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상생금융 플랫폼이다.

가맹점 홍보 및 신한카드의 앱푸시 마케팅뿐만 아니라, 사업자별 특화된 금융 상품 추천, 매출 관리 서비스, 빅데이터 기반 매장 경영 상태와 상권 분석 서비스, 소상공인 법률상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소상공인·금융 취약계층 상생금융 종합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 솔루션’ 서비스를 론칭, 플랫폼 중심으로 한 창업정보부터 상권분석, 마케팅, 개인사업자 대출에 이르는 소상공인 토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이샵 파트너는 지난달 말 기준, 가입 소상공인이 30만명을 돌파했다. 직전 1년간 가입자수가 약 2배로 증가하는 등 신한카드의 빅데이터∼디지털 역량을 활용한 성공적인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상생을 바탕으로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것은 신한카드가 향하고 있는 ‘트리플1’ 전략의 주요 가치로,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도 궤를 같이 한다”며 “당사가 보유한 최고 수준의 디지털,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가는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