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8:55 (화)
동아쏘시오홀딩스,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4.04.1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앞두고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17일 서울 용두동 본사에서 세계 유일 시각장애인 공연단인 ‘한빛예술단’을 초청해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문화체험형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일반적인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과 다르다. 시작장애인으로 구성된 한빛예술단의 공연과 시각장애인 전문강사 강의, 시청각 체험 등이 어우러져 함께 진행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동아쏘시오홀딩스가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이번 교육에 앞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실질적인 장애인 고용 환경 조성을 위해 그룹 전 직원 대상 ‘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아울러 동아쏘시오홀딩스를 비롯해 동아쏘시오그룹은 장애인 인식 개선 및 함께 동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과 상대적으로 문화 체험 기회가 적은 성인 발달장애인의 여가생활을 임직원이 도와주는 ‘동고동락’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2018년에는 평창 패럴림픽 관람했고 2019년에는 에버랜드 나들이 행사 때 동행한 바 있다.

전문의약품 사업회사 동아ST는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 ‘편편한 세상만들기’에 동참하며 약국에 이동 경사로를 설치한 바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상호 존중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인권경영 실천 및 평등의 원칙을 실현하고, 공정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