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7:08 (화)
이희준과 '열애' 이혜정, 농구선수부터 모델까지 '국가대표'
상태바
이희준과 '열애' 이혜정, 농구선수부터 모델까지 '국가대표'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5.08.2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배우 이희준(36)과 교제 중인 모델 이혜정(31)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혜정은 농구선수 출신 모델이라는 이력으로 눈길을 끄는 인물이다. 특히, 운동선수 출신의 연예인들이 대부분 유년기에만 운동을 했던 것과 달리, 이혜정은 프로 입단까지 했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다. 

이혜정은 초등학교 때 농구를 시작해 고등학교 3학년 때 청소년 국가대표 팀에 발탁됐고, 2002년부터 약 3년간 우리은행 소속 프로 선수로 활동했다. 이후 이혜정은 건강상 이유 등으로 농구를 그만뒀다.

▲ 이혜정 [사진=스포츠Q DB]

이혜정은 농구선수 외 모델로서도 해외에서 활약하며 '국가대표'적인 면모를 보였다. 여기에는 남다른 열정이 작용했다. 179cm의 큰 키와 유니크한 외모를 지녔으나, 실제 모델이 되기에는 체중 감량이 필요했다. 이혜정은 농구를 그만둔 후 30kg을 감량했다. 또한 동료들보다 늦은 나이인 25세에 모델 활동을 시작했음에도, 정신력과 열정으로 2010년에는 뉴욕 컬렉션 무대에 진출하는 등 해외에서의 성과까지 거뒀다. 

지난 2013년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 출연 당시 이혜정은 "농구경력만 12년이지만 은퇴한지 7~8년이 됐다"고 선수 경력을 소개한 바 있다. 이혜정은 '예체능'에서의 시합을 위해 체중을 증량하겠다고 밝히고 농구 연습을 열심히 하는 등 노력하는 모습으로 주목받았다.

▲ [사진=KBS 제공]

24일 이희준 측은 이혜정과의 열애설을 인정했다. 이희준 측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이달 초부터 교제했으며, 평소 관심사와 성격이 잘 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희준은 드라마 '유나의 거리' '직장의 신' '넝쿨째 굴러온 당신', 영화 '해무' '결혼전야' 등에 출연했다. 연기력, 부드러운 외모와 목소리, 매력 등으로 인기를 얻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