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8:55 (화)
'시간을 달리는 TV' 故 신해철 조명, 이훈 "형님 덕분에 대학교 졸업했다"울컥
상태바
'시간을 달리는 TV' 故 신해철 조명, 이훈 "형님 덕분에 대학교 졸업했다"울컥
  • 양용선 기자
  • 승인 2015.08.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양용선 기자] 시간을 달리는 tv-명예의 전당에서 故 신해철을 집중 조명했다.

28일 방송된 '시간을 달리는 TV'에서 故 신해철을 명예의 전당에 헌액하고 고인을 집중 조명했다.

우선 MC 이훈은 신해철과의 친밀했던 인연을 공개했다. 그는 "제가 대학가요제 MC를 신해철과 함께 보게 됐는데 이것이 인연이 돼 연락을 하며 지내게 됐다"며 "당시 제가 연예인 활동으로 대학 졸업을 못 하고 있었는데 신해철이 '인기는 한순간'이라는 조언으로 대학을 졸업하게 됐다"고 밝혔다.

▲ [사진=KBS 2TV '시간을 달리는 TV' 방송 캡처]

금보라도 신해철에 대해 "나는 솔직히 신해철이 비호감이었다. 하지만 아내와 나와서 방송을 하는 것을 보고 그의 진실성을 느끼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은영 아나운서는 "내가 가장 힘들던 어린 시절 명곡으로 나를 위로해주던 사람"이라며 신해철을 영웅으로 표현했다.

이 밖에도 시간을 달리는 TV에서는 고인의 음악과 인생을 영상으로 만들어 그를 추모했다.

故 신해철은 지난해 11월 의료과실로 인한 복막염 등으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당시 팬들과 동료 가수들은 그의 죽음에 의료과실이 아니냐는 의심을 하게 됐고 부검과 여러 차례 조사 끝에 의료과실임을 밝혀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