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5:53 (월)
태양 '눈,코,입' 6개 주요 음원차트 역주행 1위
상태바
태양 '눈,코,입' 6개 주요 음원차트 역주행 1위
  • 이예림 기자
  • 승인 2014.06.3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예림 기자] 빅뱅의 태양이 한달 전에 발표한 '눈,코,입'의 열기가 여전히 뜨겁다.

30일 오후 태양의 ‘눈,코,입’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 싸이월드, 몽키3 등 총 6개 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태양은 멜론과 네이버 차트를 제외하고 4개 사이트에서는 정상을 재탈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밖에 태양은 멜론의 '트렌드차트' 중 앨범부문에서 정규 2집 'RISE'가 4주 연속 1위, '장르별 차트'의 가요부문에서 '눈,코,입'이 3주 연속 1위, '스타일 차트'의 발라드 분야에서 4주 연속 1위에 오르면서 확고부동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태양의 '눈,코,입'이 6개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요즘같이 음원 주기가 빠르게 변하는 상황에서 발표된 지 한달 여 가까이 된 음원이 다시 1위로 역주행하는 일은 이례적이다.

태양은 음원차트 뿐만 아니라 방송사의 가요순위 프로그램에서도 1위를 휩쓸면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엠넷의 '엠카운트다운'과 SBS '인기가요'에서 2주 연속 1위에 올랐고 MBC '쇼! 음악중심'과 KBS2 '뮤직뱅크'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음악방송에서만 1위 트로피를 여섯 번 획득했다.

pres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