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1:02 (월)
한국-잉글랜드 U-18축구 리턴매치, 바르셀로나 이승우 출격한다
상태바
한국-잉글랜드 U-18축구 리턴매치, 바르셀로나 이승우 출격한다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6.05.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야-이상민-조영욱 등 수원JS컵 멤버도 포함…장결희는 부상으로 제외

[스포츠Q(큐) 박상현 기자] 이승우(18·FC 바르셀로나)가 돌아온다. 이승우가 다음달 3일 열리는 18세 이하(U-18) 잉글랜드 대표팀과 평가전을 위해 한국 U-18 대표팀의 부름을 받았다.

대한축구협회는 20일 "다음달 3일 오후 7시 경기도 이천종합운동장에서 잉글랜드 U-18 대표팀과 평가전이 벌어진다"며 이승우가 포함된 22명의 U-18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18 대표팀은 25일 경기도 파주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 소집된 뒤 다음달 3일 이천에서 평가전을 치른다. 이후 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한 차례 더 연습경기를 갖는다.

이번 U-18 대표팀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이승우가 포함된다는 것이다. 이승우와 함께 김정민(금호고), 이상헌(현대고) 등 지난해 17세 이하(U-17) 월드컵 멤버 13명이 함께 선발됐다. 그러나 장결희(FC 바르셀로나)는 부상 때문에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 이승우가 다음달 3일 이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잉글랜드 U-18 대표팀과 평가전을 위해 한국 U-18 대표팀에 소집된다. [사진=스포츠Q(큐) DB]

또 김진야(대건고)와 이상민(숭실대), 조영욱(언남고) 등 19세 이하(U-19) 대표팀 멤버 6명도 수원JS컵이 끝나는대로 U-18 대표팀에 합류한다.

대표팀에는 동명이인의 선수가 있어 흥미롭다. 지난해 U-17 월드컵에 출전했던 이상민(숭실대)과 함께 울산 현대고에서 뛰고 있는 또 다른 이상민이 포함됐다. 두 선수 모두 수비 포지션이다.

한국과 만나는 잉글랜드는 낯선 상대가 아니다. 잉글랜드 U-18 대표팀은 지난해 U-17 월드컵 출전 당시 팀을 이끌었던 닐 데스닙 감독이 이끌고 있으며 선수들 역시 당시 멤버들이 주축이다. 당시 최진철 감독이 이끌었던 한국 U-17 대표팀은 조별리그 3차전에서 잉글랜드와 득점없이 비겼다. 7개월 만에 리턴매치를 갖는 셈이다.

현재 잉글랜드 U-18 대표팀에는 최근 4경기에서 6골을 터뜨린 마커스 에드워즈(토트넘)이 주목할 선수로 꼽힌다.

■ 한국 U-18 대표팀 명단
▲ GK = 안준수(의정부FC) 문정인(울산현대고)
▲ DF = 이상민 박명수(이상 숭실대) 장재원 이상민(이상 울산현대고) 황태현(광양제철고) 윤서호(수원매탄고) 윤종규(신갈고) 이정문(충남기계공고)
▲ MF = 이상헌 설영우(이상 울산현대고) 이승모(포항제철고) 김정민(광주금호고) 박상혁(수원매탄고) 김진야(인천대건고) 한정우(상주용운고) 이시헌(전주영생고)
▲ FW = 이승우(바르셀로나) 유주안(수원매탄고) 조영욱(서울언남고) 손석용(대구현풍고)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