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7:12 (목)
[뷰포인트] JTBC뉴스룸 뛰는데 지상파 시사프로 뭐하나…최순실 국정개입 의혹부터 최태민 일가·영생교 진실까지 곧 파헤칠까
상태바
[뷰포인트] JTBC뉴스룸 뛰는데 지상파 시사프로 뭐하나…최순실 국정개입 의혹부터 최태민 일가·영생교 진실까지 곧 파헤칠까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10.2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최순실 국정개입 의혹으로 인해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까지 거론되는 등 국가적 파문이 확대되고 있다.

이 같은 '최순실 국정 개입 의혹' 파문이 수면으로 떠오르게 된 것은 손석희 사장이 진행하는 JTBC 뉴스룸의 지난 24일 단독보도 때문이었다. 한 종합편성채널의 단독 보도로 인해 대한민국 핵심권력의 이면이 드러났다는 점은 우리 사회에서 언론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대변해 주고 있다.

이런 이유로 지상파 시사프로그램들이 언제쯤 최순실 국정개입 의혹과 차은택, 우병우 등의 인물과 관련된 여러 의혹,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의 설립 및 과정과 불법 자금 의혹 실체, 최태민 일가와 영생교에 대한 정확한 정보 등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종합편성채널 JTBC 제공]

현재 지상파 대표적인 사회 관련 의혹을 전문적으로 파헤치는 대표 시사프로그램은 MBC 'PD수첩', '시사메거진2580', KBS 2TV '추적60분', KBS 1TV '시사 기획 창' '취재파일K',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궁금한 이야기Y' 등이 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들은 아직 일부 종편채널 보다 발이 빠른 대응을 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지상파 시사 프로그램의 파급력을 생각한다면 아직 이렇다할 구체화된 움직임이 보이지 않는 것이 아쉬울 따름이다.

현재 최순실 국정개입 의혹이 낱낱이 파헤쳐지면서 국민의 분노와 허탈감은 하늘을 찌르고 있다. 도무지 믿기 어려운 보도들이 잇따르고 있다. 너나 할 것 없이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누구 말이 맞고 틀린 지 알고 싶어 한다.

물론 몇몇 프로그램에서 현재 이같은 화두와 관련해 탐사 기획 중이라는 얘기가 들린다. 그런 점에서 머지 않아 최순실과 박근혜 대통령을 둘러싼 의혹에 대한 추적 보도가 나오지 않겠느냐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단편적인 보도가 쏟아질 때 탐사 추적 프로그램의 진가는 더욱 빛을 발하기 마련이다. 일부 종합편성채널과 언론들보다 한발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이들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과 지지는 크다. 이런 만큼 이들 프로그램들이 이번 비리의혹들을 더욱 더 상세하고 정확하게 파헤쳐 주길 기대해 본다. 지금 국민들은 쏟아지는 의혹들에 대한 진실에 목이 말라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