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42 (월)
'믹스앤매치’ 마지막회 ‘김동혁’ 합류, '아이콘' 멤버 확정
상태바
'믹스앤매치’ 마지막회 ‘김동혁’ 합류, '아이콘' 멤버 확정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4.11.0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의 새 보이그룹 ‘아이콘(iKON)’의 멤버가 비아이, 바비,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정찬우, 김동혁으로 최종 선발됐다.

6일 방송된 '믹스앤매치'의 최종회에서는 마지막 멤버로 김동혁이 발표되며 7명 멤버가 전원 공개됐다. 이와 함께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앤매치’는 두 달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앞서 4일부터 6일까지는 자정 YG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새 멤버로 구준회, 송윤형, 정찬우가 차례로 발표됐다.

▲ YG엔터테인먼트의 새 보이그룹 ‘아이콘(iKON)’의 멤버가 비아이, 바비, 김진환, 구준회, 송윤형, 정찬우, 김동혁으로 최종 선발됐다.[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믹스앤매치'에서는 7인조 아이콘의 멤버로 일찌감치 선정된 비아이, 바비, 김진환을 제외하고 구준회, 송윤형, 김동혁 등 기존 ‘윈(WIN)’에서 활약한 세 명의 연습생과 새로 합류한 정찬우, 양홍석, 정진형이 네 자리를 놓고 경쟁을 펼쳤다.

6일 방송된 마지막회에서는 180일간 함께 동거동락했던 9명 멤버들이 이별을 준비하는 모습과 마지막 경연의 뒷 이야기가 그려졌다. 또한 경연 당일 생일을 맞이한 리더 비아이를 위해 멤버들과 위너 멤버들이 깜짝 이벤트를 준비한 모습이 방송되면서 이들의 더 끈끈해진 우정을 엿볼 수 있었다.

경연 시작 전에는 가수 싸이가 깜짝 등장해 “아이콘은 데뷔하자마자 아이콘이 될 것"이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9명의 가족들 또한 응원의 영상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이별을 맞이하게 된 9명의 연습생들이 마지막 밤을 함께하며 모두가 거실에 모여 자며 아쉬움을 달래는 모습은 팬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결말을 아직 알 수 없었던 만큼 멤버들은 이번 헤어짐에 대해 ‘영화 속 열린 결말’이라 표현하며 이별의 아쉬움을 달랬다.

관심을 모았던 심사위원, 시청자 투표의 결과도 공개됐다. 심사위원 투표에서는 구준회가 1위, 송윤형, 김동혁이 공동 2위에 올랐고 정진형, 정찬우, 양홍석이 4~6위를 차지했다. 시청자 투표에서도 구준회가 1위, 송윤형과 김동혁이 2위와 3위에 오른 가운데 정찬우가 4위, 정진형과 양홍석이 그 뒤를 이어 'WIN B' 팀의 6명의 멤버들과 정찬우가 아이콘의 주인공이 됐다.

YG의 양현석 대표는 믹스앤매치 제작발표회에서 “새 보이그룹의 팀명을 오랫동안 고민하다 ICON에서 K팝의 미래를 책임질 팀이라는 의미로 K를 넣어 iKON이라는 팀명으로 결정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또 지난 파이널매치에서 “몇 번의 서바이벌을 통해서 굉장한 내공과 실력을 쌓았기 때문에 앞으로 아시아에서 세계에서 정말 훌륭한 그룹이 될 거라 자신한다”며 애정과 자신감을 드러냈다.

믹스앤매치는 프리매치, 콜라보레이션매치, 파이널매치 총 3번의 빅매치와 한중일 글로벌 투표 및 팬미팅을 개최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팬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일본 오사카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팬미팅 및 글로벌 투표에 각각 4만명, 6만명이 응모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고, 팬미팅과 글로벌 투표를 위해 중국을 찾은 멤버들을 보기 위해 베이징 공항이 마비될 정도로 팬들이 몰리면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국 팬미팅 및 투표 현장에는 7000여명이 운집하며 신도림 디큐브시티 개장 이래 최대 인파가 몰리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또 파이널매치 관람을 위한 1000명의 당첨자를 뽑는 이벤트에 15만명이 응모하면서 정식 데뷔를 하기전부터 강력한 팬덤이 형성돼 있음을 입증했다.

4일부터 6일까지 iKON 멤버들이 확정될 때마다 온라인 상에서는 이에 대한 관심이 폭발했다.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합격멤버가 발표될 때마다 접속자가 동시 폭주하며 서버가 다운됐고, 각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1위는 물론 상위권을 휩쓸었다. 마지막화 방송 직후에도 '양홍석', '믹스앤매치', '김동혁', '정찬우' 등이 검색어 1위와 상위권을 점령했다. 이 밖에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된 '믹스앤매치' 관련 영상들은 5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킨 '믹스앤매치'에서 최종 합격한 7명의 멤버들은 아이콘으로 YG 보이그룹의 계보를 잇게 됐다. 이들은 오는 15일과 16일 빅뱅 일본 5대 돔투어의 나고야 무대 오프닝 게스트로 참여해 본격 데뷔를 향한 첫 발을 내딛는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