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2:28 (월)
걸그룹 H.U.B, '프로듀스 101' 출신 효선 합류해 4인조에서 5인조로 개편한다
상태바
걸그룹 H.U.B, '프로듀스 101' 출신 효선 합류해 4인조에서 5인조로 개편한다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5.3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걸그룹 H.U.B에 ‘프로듀스 101’ 출신 효선이 새 멤버로 합류했다.

H.U.B 소속사 솔엔터테인먼트 측에서는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효선의 합류로 인한 H.U.B의  5인조 활동을 예고했다.

효선은 지난해 방송된 엠넷(Mnet) 예능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수준급의 랩과 파워댄스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으나 건강상의 이유로 하차했다. 효선은 31일 오후 1시 방송되는 네이버 V LIVE를 통해 공식적으로 팬들 앞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다.

걸그룹 H.U.B에 효선 합류 [사진 = ‘솔엔터테인먼트’ 제공]

효선을 제외한 H.U.B 멤버들은 4인조로서의 마지막 활동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오는 6월 1일에는 세 번째 디지털 싱글 ‘Ooh Ooh’를 발표한다. ‘Ooh Ooh’는 처음 느껴보는 사랑의 설렘과 달콤함을 노래한 곡이다.

‘Ooh Ooh’는 걸크러시를 표방하는 H.U.B에겐 의외의 선곡이지만, 멤버들은 특유의 솔직함과 당당함으로 해당 곡을 소화해냈다. ‘Ooh Ooh’로는 별도의 음악 방송 활동은 하지 않을 예정이다. 

6월 30일부터 7월 8일까지는 마이애미, 애틀랜타, 미네소타, 뉴욕 등 미국 4개 도시에서 공연이 예정돼있다. 공연 이후 H.U.B는 5인조로서의 신곡 준비에 돌입한다. 

솔엔터테인먼트 측에서는 “효선의 합류로 기존 H.U.B가 가진 걸크러시 느낌에 더 개성 있고 차별화된 걸그룹으로 업그레이드될 것”이라며 “변화될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아육대 스타’인 멤버 루이는 솔로활동을 준비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