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11:00 (토)
'우리동네 예체능' 족구편 라인업 확정 '안정환 샘오취리' 등 포진
상태바
'우리동네 예체능' 족구편 라인업 확정 '안정환 샘오취리' 등 포진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5.01.0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우리 동네 예체능'이 8번째 종목 '족구'를 함께할 스타 군단의 라인업을 발표했다.

KBS 2TV '우리 동네 예체능'(이하 '예체능') 측은 8일 "테니스에 이은 8번째 종목으로 족구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예체능 측은 이어 족구단 정예멤버로 강호동 정형돈 양상국의 기존 멤버에 안정환 홍경민 이규한 샘 오취리 B1A4 바로가 합류한 최종 8명의 멤버를 공개했다.

▲ [사진=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 제공]

시선을 끄는 것은 전 축구스타이자 현재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안정환의 합류다. 안정환은 축구선수 출신답게 이번 족구 편에서 에이스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새롭게 이름을 올린 가수 홍경민은 자타공인 군대 족구왕 출신으로 군대식 족구를 보여줄 계획이다. 새로운 외국인 멤버인 방송인 샘 오취리도 시선을 끈다. 이 밖에도 최근 예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이규한, 축구선수 출신의 B1A4 바로, 기존 멤버인 양상국, 정형돈이 족구팀에 합류했다.

'예체능' 팀이 새로운 종목으로 족구를 선정한 것은 남다른 의미가 있다. 이 종목이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유일한 구기 종목이며, 남녀노소가 즐겨 하는 국민 스포츠의 하나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족구의 경기 진행 등 세부사항은 보편화하지 않은 실정이다. '예체능'은 족구의 정확한 규칙과 고 난이도의 경기를 다양하게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예체능' 제작진은 "지난 7일 화기애애한 가운데 멤버들이 처음 만났다. 첫 녹화에서는 운동선수 출신인 강호동과 안정환의 팽팽한 기 싸움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예체능' 족구팀이 전국 각지의 고수 족구팀과 대결하는 모습을 흥미진진하게 담을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예체능'의 8번째 종목 '족구' 편은 1월 중순에 방송된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